공황장애 증상 다스리기 시도할만한 몇가지 방법

Posted by 토이맨
2017. 3. 23. 11:32 건강 스토리

 

 

 

 

공황장애 증상 다스리기 시도할만한 몇가지 방법

 

 

 

 

 

 

공황장애는 은근히 많은 사람들이 겪는 정신적 질환입니다.
많은 연예인들도 이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주었습니다.
공황장애는 증상이 다양하고 개인적으로 많은 불편을 초래하기에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공황장애 증상 다스리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직까지는 공황장애에 대한 정확한 원인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증상이 어떠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할 것이라는 예고가 없어서 더욱 힘든 질환입니다.
공황장애는 극단적인 불안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발작이 가장 큰 증상입니다.
공황발작은 극도의 공포심, 이유모를 공포심이 느껴지고 가슴이 빨리뛰고 식은 땀이 나는 등 여러가지 신체증상이 등반됩니다.

 

이런 공황장애 증상들은 심리적인 요인과 사회적인 요인, 생물학적인 요인도 있다고 합니다.
주요원인은 뇌기능과 구조상의 문제들이라고 하는데 보통은 스트레스나 특정한 트라우마에 의해 일어난다고 합니다.
신체적인 격한 활동, 감정적인 상처 등을 받은 이후에 생겨날 수도 있습니다.

 

 

.

 

 

 

 

커피나 술, 담배를 복용했거나 수면 변화, 식사의 변화, 과도한 조명이 있은 후에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도 있기 때문에 발작이 일어나기 전에 어떤 상황에 있었는지 인지하고 있는 것이 치료에 좋습니다.
발작증상은 10정도에 최고조에 이르며 짧은 시간 내에 사라집니다.

 

 

 

 

하지만 자신의 원인이 어떤 것인지 인지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증상이 매우 고통스럽고 정신을 차리지 못하게 하기 때문에 혼돈스럽고 집중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공황장애는 치료를 늦출 수록 공포의 순간이 늘어나며 광장공포증 같은 증상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 증상 다스리기를 위해서는 우선 지금 내가 어떤 행동을 하고 있고 어떤 상태인지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사에 의해 치료를 시작하게 되면 대부분의 환자들이 호전적인 상태로 변화되게 됩니다.
가족들에게 자신의 상태를 알리고 집단으로 치료를 받는 것도 공황장애를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스스로 증상이 나타나려고 할 때 호흡을 천천히 하고 엎드리면 자신을 다스릴 수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