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죽순 효능 영양성분 부작용 없는 음식

Posted by 토이맨
2018. 3. 12. 22:21 음식 스토리


해죽순은 말그대로 바다에서 나는 죽순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는 야자수의 어린 순을 뜻하는 말인데요.해죽순의 원산지는 미얀마같은 동남아시아이며 야자수가 자라기 힘든 우리나라에서는 수확이 힘든 식물입니다.그만큼 해죽순은 우리나라에서 알려진지 얼마되지 않았는데요. 해죽순에는 기적의 나물'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건강에 매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해죽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해죽순에는 폴리페놀이 매우 풍부합니다.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서 우리몸에 매우 이로은 성분인데요.폴리페놀은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어 동맥경화, 뇌경색 같은 혈관 질환들을 예방해주고 암을 예방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또한 염증수치를 낮추어주며 염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다 자란 해죽순에는 생마늘, 건인삼, 블루배리의 몇배에 달하는 양의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해죽순에는 비타민 E도 풍부합니다. 비타민E는 세포 노화를 막아주는 대표적인 물질로써 피부노화 뿐만 아니라 심혈관 질환, 백내장, 관절염 등에 큰 도움을 줍니다.또한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여주어 성인병 예방에도 역시 좋은 효과를 줍니다.해죽순에는 비타민E가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의 해죽순으로 일일 권장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해죽순은 사포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사포닌 또한 위의 성분들 처럼 혈액을 원할하게 해주며 맑게 해주어 혈관성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암 예방은 물론 면역력 향상에도 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해죽순에는 사포닌 또한 다른 사포닌 함유 식품들 보다 몇배나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그 외에도 해죽슨은 변비해소에 도움을 주며 독소배출을 원할히 하여 숙취에도 좋습니다.



해죽순은 잇몸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고 하는데요.해죽순의 성분이 치은염이나 잇몸염증으로 통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줍니다.통증을 줄여주고 잇몸건강을 점점 개선시켜주기 때문에 잇몸이 아파 식사를 편히 못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해죽순에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지만 섭취시 알아두면 좋은 점들이 있습니다.해죽순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열을 받으면 추출되는 양이 증가하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 보다는 끓여서 차로 섭취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그리고 우유 단백질과 만나면 폴리페놀의 효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우유와 함께 드시는 것은 삼가하시길 바랍니다.또한 두 가지 식품을 2시간 이상 간격을 두고 따로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