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살나무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Posted by 토이맨
2018. 3. 12. 23:17 음식 스토리

화살나무는 말 귿로 줄기의 모양이 화살의 깃과 매우 흡사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모양이 매우 특이하고 재미있는 화살나무는 예로부터 약재로 많이 쓰여진 식물입니다.화살나무의 새순은 봄에 채취하여 먹고 줄기는 말려서 귀전우라고 불리는 한약재로 만들어서 쓴다고 하는데요.오늘은 화살나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화살나무에는 플라보노이드계 성분은 퀘르세트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화살나무의 퀘르세트린 성분은 몸속의 다른 세포들을 해치는 활성산소를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며 특히 위암과 식도암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그리고 항산화 작용과 더불아 알레르기 반응도 차단시켜준다고 합니다.



화살나무는 기본적으로 찬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살나무의 찬 성질이 어혈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주며 혈행을 개선시켜주는데 도움을 줘서 몸안의 피가 잘 돌게 해주는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멍든 피를 풀어주고 여성들의 생리활동을 원할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출산 후 어혈로 인한 복통과 월경불순, 폐경과 같은 여성질환에 큰 도움을 줍니다.





화살나무에는 싱아초산 나트륨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싱아초산 나트륨은 혈당을 낮춰주는 성분입니다.체내 인슐린 분비 촉진에 도움을 주어 혈당조절에 매우 효과적입니다.이는 당뇨병과 각종 성인병에 도움을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당뇨에는 특히 어린 줄기가 좋다고 합니다.



화살나무는 신심, 신경 안정에도 도움을 줍니다. 갱년기의 휴유증이나 심한 스트레스 등으로 우울증이 올 때 화살나무가 마음을 진정시켜줄 수 있습니다.화살나무 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평소에 자주 기분이 왔다갔다 하는 사람들의 신경 안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우울증 외에도 불명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효능을 가진 화살나무지만 주의할 점은 있습니다.화살나무는 기본적으로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 손,발이 차고 몸에 열이 없는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임산부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몸에 열이 많고 근육이 탄탄한 사람은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