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파나무잎 효능과 영양성분 부작용 살펴보기

Posted by 토이맨
2018. 3. 13. 16:34 음식 스토리

비파나무는 예로부터 약재로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집 마당에 비파나무가 한 그루 있으면 집안에 의사가 두명이다' 라는 속담도 있을정도로 그 효능이 뛰어납니다. 비파나무는 겨울철에 꽃을 피우는 생명력이 강한 나무로써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파나무는 열매와 잎, 나무껍질 등이 약재로 사용됩니다. 비파나무란 이름은 그 잎이 악기인 비파와 비슷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오늘은 비파나무잎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첫 번째 비파나무의 효능은 항암효과 입니다. 비파나무 열매는 떫은 맛이 있는데 이는 열매에 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탄닌 성분은 식물이 외부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고 만들어내는 성분으로 항산화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또한 비파나무 잎의 아미그달린 성분이 항암작용을 하여 암 환자들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비파나무잎은 기관지 질환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파잎은 기침, 가래, 천식 등의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비파나무 잎이나 비파나무껍질을 달여 복용하면 만성 기관지염과 천식 치료에도 큰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또한 비파나무는 갈증해소에도 매우 좋습니다.



비파는 비타민C가 풍부하며 비파나무잎에는 아미그다린 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아미그다린 성분은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만들어주며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비파를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암세포의 증식도 억제하여주는 엄청난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파잎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뇌를 활발하게 만들어주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나이가 드신 분들에게는 치매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파잎에 함유된 성분이 혈액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순환과 혈압, 혈당 수치를 정상적으로 만들어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파잎은 각종 통증에도 좋습니다. 특히 근육통이나 신경통에 도움이 되어 나이가 드신 분들이 많이 걸리는 신경통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그리고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효능도 있어 구강염이나 비염 등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허준의 스승이 위암에 걸렸을때 허준이 사용한것으로 더 유명한 비파나무잎, 하지만 부작용이 존재 합니다. 잎에 존재하는 솜털을 다 제거해서 먹어야 하는데요. 이후부를 자극시키는 이 솜을 제거하지 않고 먹으면 계속 기침을 하게 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성질 자체가 차갑기 때문에 대변이 묽고 몸자체가 차갑거나 소화기가 약한 분이 섭취시에는 증상을 악화시키는 부작용도 존재하니 알고 드시면 좋겠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