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파리 없애는 법 알아보자

Posted by 토이맨
2018. 3. 14. 15:19 음식 스토리

여름철이면 어김없이 등장을 알리는 날파리들!~집안인데도 날파리가 윙~윙~ 안그래도 더워서 기분별로 일텐데 날파리까지 여기저기 나타난다면 그야말로 분노폭팔 일테죠 그렇다면 이것들은 도대서 어디사 나타나는 걸까요. 어디서 나타나는지 알수 없는 날파리들이 어디서 날라오는지 원인을 알아볼께요.



우선 날파리가 꽤 있다 싶으면 십중팔구 하수구에서 나올 확률이 가장 큽니다 날파리는 초파리와 다르게 과일이나 음식물이 아닌 화장실 하수구에 이물질들때문에 모인답니다. 하수 시설의 경우 물만 들어가고 냄새는 올라오지 못하도록 장치가 되어있을텐데요. 이부분이 고장이 나있거나 애초에 되어 있지 않은 상태의 경우 이곳이 날파리의 길이 되고는 하죠.



날파리는 대부분 하수도처럼 구석지고 습한곳을 좋아하는데, 오랫동안 고인물은 날파리들의 먹이도 되어주고 하수구는 알을 낳는 공간이 되어주기에 화장실이 날파리가 출현하는 원인이라는 것이지요. 그래서 집에 원인모를 날파리가 생겼다면 간단하게 구입가능한 악취를 막아주는 하수구 캡이 있습니다. 물만 내려가고 물이 없을때는 닫혀지는 장치죠. 이것만 해줘도 집에 못들어온답니다. 


자 그럼 하수구 쪽을 막았는데 집에서 나타난다! 그러면 화분을 의심해볼만 합니다. 화분받침대에 오랜시간동안 물이 고인다거나 목욕탕에 연결되어 있는 하수구 장치가 불량이라 배수구통에 물이 고인다면 날파리들이 알을 낳는 장소로 낙점된답니다 ㅠㅠ. 날파리가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죠 잘 관리 해야겠습니다.



그렇다면 퇴치법으로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무엇보다도 청결입니다! 날파리는 앞서말한것처럼 고여있는 물과 습한곳을 좋아하기에

화장실을 깨끗이 하는게 첫번째겟죠. 예전에 반지하에서 몇년 살때가 있었는데 그기간에 참 많이도 시달렸거든요. 습한 환경과 막혀있는 상태가 이녀석들이 살기에 최적의 상태죠.



또, 하수구가 불량일 경우를 말했었는데 하수구가 원인인 이유가 대부분이니 하수구 점검도 필요해요. 보일러실에 연결되어있는 부분도 잘 보시고요^^ 화장실에 벌레를 다 제거하지 못하겠다면 집안에 못오게 하는 방법도 있어요! 간단히, 화장실과 연결되어 있는 하수도를 다 막아버려서 집안 내부로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것이죠.


날파리들은 냄새나고 더러운곳을 좋아하므로 한달에 한번이라도 하수구가 화장실과 잘 연결이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아파트의 경우 간혹 나무들 틈사이에  날파리들이 있는경우가 종종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방역신청을 해야합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