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개나무뿌리효능 영양성분과 부작용

Posted by 토이맨
2018. 3. 21. 23:47 음식 스토리

수많은 건강식품들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고 여러 메스컴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간소화된 식사와 현대인들의 고단한 생활로 많은 사람들이 적절한 영양분을 섭취하지 못하고 여러 질병에 시달리게 되기 쉽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건강식품을 통해 자신의 건강을 지키려고 하는데요. 많은 건강식품들중에 자신에게 맞는 건강식품을 찾기란 까다라운 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중에 한가지 망개나무뿌리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망개나무는 열매와 잎, 뿌리 모두 사용이 가능한 매우 이로운 식물입니다. 잎은 방부제 역할도 하여 음식을 보관할 때 유용하며 떡을 싸서 보관할 때 이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망개떡 재료로도 쓰입니다.또한 뿌리는 그 효능이 현대인들에게 매우 이로워 그 가치가 뛰어납니다.



망개나무뿌리효능은 몸속의 독소들을 해독하는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요염물질들에 자주 노출되어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몸속에는 중금속과 같은 독성물질이 쌓이게 됩니다. 각종 약물과 미세먼제, 매연 등으로 체내에 쌓인 독소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줍니다. 망개나무뿌리를 섭취한 후에 나온 소변을 검사해보면 독성물질이 많이 빠져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망개나무뿌리효능는 또한 항암효과에 매우 뛰어납니다. 홍삼에도 들어있는 사포닌이란 성분이 망개나무뿌리에는 훨씬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으로 인해서 염증과 같은 암세포들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사용합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도와주어 소변활동을 용이하게 하고 땀의 배출을 도와주어 신장염과 방관염에 도움을 주며 피를 말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망개나무뿌리효능은 혈관질환 개선에 큰 도움을 줍니다. 망개나무뿌리에 함유된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억제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동맥경화나 혈전 등을 막아주어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 개선에 좋습니다. 망개나무뿌리에 함유된 루틴성분이 혈압을 낮추어주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망개나무뿌리는 노화방지 및 항산화 효과에도 큰 효능을 가집니다. 세포나 조직 내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어 항산화 작용을 하며 손상된 세포를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과를 지닙니다.



그리고 망개나무뿌리에 함유된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체내에 쌓인 니코틴을 해독하는 작용을 하며 케티킨 성분이 체내에 축적된 니코틴이나 타르 등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여 금연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몸이 차가운 분이나 맥이 약하신 분, 변비가 잦은 분들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