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개뿌리효능 영양성분과 먹는법

Posted by 토이맨
2018. 3. 23. 10:01 음식 스토리

현대인들은 여러가지 해로운 물질들에 노출되어 살고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요즘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부터 매연, 환경호르몬과 섭취하는 음식들에도 해로운 물질들이 많이 들어있죠. 이런 생활 때문에 몸이 약해지고 나이가 들어 큰 병에 걸리기 쉬운데요. 그럴수록 몸속의 독들을 빼내는 것이 정말 중요하답니다. 함께 망개뿌리효능을 알아보며 건강한 몸을 되찾아 볼까요?



망개뿌리는 망개나무의 뿌리로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나무는 아닙니다. 속리산이나 월악산 등 습지가 많고 비옥한 토양의 산골짜기에 서식하는 망개나무는 열매와 잎, 뿌리 모두 사용이 가능한데요. 열매와 잎, 어린 순은 식용으로 사용하고 토복령이라고 부르는 뿌리는 약용으로 자주 사용한답니다.



미리 망개뿌리는 현대인들에게 매우 필요한 식품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망개뿌리의 가장 큰 효능은 바로 해독작용에 있습니다.  미세먼지를 비롯해서 신체에 쌓인 노폐물과 수은 등 몸에 해로운 중금속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큰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망개뿌리는 피부염증 완화에 큰 도움을 주어 가려움증, 습진, 부스럼 같은 피부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어 아토피 피부염 같은 만성질환에도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망개뿌리에 함유된 루틴 성분이 모세혈관의 저항력을 높여주고 강화시켜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매우 효과적이랍니다.





망개뿌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부종을 완화시키고 피를 맑게 해주고 소변활동을 원할하게 해주어 신장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어 몸 속의 노폐물을 제거시키는데 매우 큰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금연중일 때 망개뿌리를 섭취하면 독소배출 효과를 통해 금연성공 확률을 매우 높여준답니다.



망개뿌리는 차로 음용하는 것이 좋으며 물 2리터당 30~50g정도를 사용하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물이 끌기 시작하면 불을 약하게 하여 물이 약 절반정도가 될 때 까지 달여 드시면 됩니다.



하지만 망개뿌리를 과하게 섭취하면 변비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배변활동을 원할하게 하지 못하는 분들이 섭취하시면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수 있어서 피하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녹차와 함께 망개뿌리를 섭취하는 것도 좋지 않은 효과를 낼 수 있답니다. 변비에 대한 부작용은 쌀뜨물을 이용하면 예방이 가능하니 망개뿌리의 효능이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