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올리기 간략 정리

Posted by 토이맨
2018. 3. 29. 08:57 이슈 스토리

이제 따뜻해지는 봄이 왔습니다. 점점 기온이 올라가면서 옷도 조금은 얇아지고 있죠. 오늘은 신용등급 올리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신용등급은 개인에게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신용등급이 낮으면 필요한 순간 대출을 받을 때도 매우 힘들기 때문에죠. 신용등급 지키기는 어렵지만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것은 한순간이라서 매번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연체 시키거나 휴대폰 요금, 보험비 등의 연체가 지속되면 신용등급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돈을 내는 날짜를 잘 지키면 신용등급이 하락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으로는 주거래 은행을 정해서 한군데 은행과 지속적으로 거래를 하는 방법입니다. 모든 자동이체, 신용카드 결제계좌, 통신비 등을 한군데 은행에서 모두 이루어 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을 몇년동안 하게되면 대출이 필요할 때 해당 은행에서 자신이 쌓아놓은 실적만큼 금리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주거래 은행에서 발급하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만들어서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신용카드를 한번의 연체도 없이 지속적으로 사용하게되면 신용등급 향상에 좋습니다. 연체없이 계속 사용하다보면 자신의 신용등급에 따라 몇%의 대출까지 가능하다는 은행과 카드사의 문자메세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을 받지 않는 것도 신용등급 향상에 좋습니다. 특히나 주거래은행이 아닌 2금융권이나 그 외의 대출회사에서 쉽게 대출을 받을 경우 모든 기록들이 은행들간의 전산기록에 남게 됩니다. 그러면 1금융권에서도 대출을 받기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1금융권이 아닌 곳에서 대출을 받으면 신용등급 하락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신의 카드 한도 등을 잘 파악하여 자신의 소득수준에 맞게 적정 금액을 사용하도록 하며 평소에 자신의 신용등급을 파악하여 신용관리를 잘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