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골절에좋은음식 top5 간편요약

Posted by 토이맨
2018. 3. 30. 15:15 음식 스토리

최근에 조깅을 하다가 발목을 삐어서 병원을 갔는데 골절이라고 하더라구요. 나이가 들수록 가벼운 낙상에도 골절이 쉽게 오는 것 같은데요.  나이가 들어가면 뼈의 밀도가 낮아지고 쉽게 골절이 오게 됩니다. 그래서 평소에 뼈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뼈골절에좋은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뼈골절에좋은음식 첫번째는 우유입니다. 우유는 필요한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습니다. 우유는 골절에도 좋지만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매우 좋은 음식이죠. 우유는 뼈가 부러졌을 때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유에는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뼈에 좋으며 감식초를 섞어 함께 마시면 칼슘의 흡수율을 높힐 수 있다고 하네요.



두번째로 뼈골절에좋은음식은 멸치입니다. 멸치도 칼슘이 풍부한 대표적인 음식 중에 하나이죠. 멸치는 뼈 성장에 큰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혈압을 조절해주어 노인의 치매나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의 성장에도 큰 도움을 주죠.







세번째 뼈골절에좋은음식은 자두 입니다. 자두는 과일이라 많은 사람들이 뼈에 좋다고 생각하기 힘드실 거에요. 하지만 자두에는 비타민, 보론 등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보론이란 성분이 뼈의 재생을 도와주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뼈 골절 시에 뼈를 빠르게 재생시켜주어 뼈가 잘 붙도록 도와주며 뼈에 금이 갔을 때도 큰 도움을 줍니다.



뼈골절에좋은음식 네번째는 홍화씨 입니다. 홍화씨는 예전부터 뼈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식품입니다. 홍화씨에는 칼슘을 포함한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유기백금성분도 들어있어서 골다공증이나 뼈골정 등에 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홍화씨는 뼈골절로 인한 어혈과 부종을 제거해주는데 탁월한 효과를 지닌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뼈골절에좋은음식은 콩류 입니다. 콩에는 아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이소플라본이란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뼈골절 예방과 치료 모두 도움이 됩니다. 콩은 두유나 두부로 만들어 드시면 흡수율이 더욱 좋아져 음식으로 만들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