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Posted by 토이맨
2018. 4. 5. 08:21 이슈 스토리

많은 사람들이 sn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대는 sns의 시대라고 불릴 만큼 그 수요가 많고 sns의 종류 또한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많은 sns중에서 가장 대표적이면서 sns를 이끌었던 건 바로 페이스북이라고 말할 수 있겠죠. 가장 파급력이 많은 페이스북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만큼 불편한 상황도 오곤 하는데요. 오늘은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에 대해서 가르쳐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은 잘 못보는 지인들의 소식을 잘 알 수 있어서 좋고 친한 친구들과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죠. 그치만 페이스북이 난감한 상황을 주는 경우를 간혹 경험 하셨을거에요. 나의 모든 사생활과 생각들이 무차별하게 모든 사람들에게 공개되는 것도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구요. 이럴 때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로 설정하시면 된답니다.



우선 로그인후 자신의 프로필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자신의 프로필로 들어가 자신의 타임라인 클릭하시면 자신이 올린 여러 게시물들이 보일겁니다.

특정한 게시물을 숨시고 싶으시면 한 게시물의 오른쪽 위를 보면 화살표가 있을겁니다. 화살표를 클릭하고 타임라인에서 숨기기 를 클릭하시면 확인 후 숨기기가 설정됩니다.





이렇게하면 다른사람들에게는 보이지 않는 것이지요. 그럼 다시 보이게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페이스북을 인터넷으로 접속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자물쇠 옆에 화살표가 있는데 그걸 클릭하시면 되요.



화살표에 마우스를 대시면 페이지 만들기, 그룹 만들기, 새 그룹, 광고만들기, 활동로그 등등이 있는데 이중에서 활동 로그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활동로그에서 보시면 좌측에 내가 숨긴 게시물이란 메뉴가 있을 거에요. 거기 들어가서 이때동안 자신이 숨겼던 게시물들이 다 나오는데 각각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글을 올릴 때 전체공개, 친구, 비공개 를 처음부터 설정할 수 있는데비공개로 하면 자신이 올리는 모든 글들이 다 비공개로 처리되어 자신만 볼 수 있으니 한번 해보셔도 좋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