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좋은식품 알아두고 셀프 관리하자

Posted by 토이맨
2018. 4. 5. 08:43 카테고리 없음

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 모두 집중해주세요. 탈모는 더이상 중년남성들만의 질환이 아닌 남녀노소할 것 없이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 되었다고 해요~ 다이어트로 인해 젊은 여성들에게까지도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이 된 탈모의 예방법과 탈모에좋은식품에 대해 알아볼게요.



탈모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탈모 전용 샴푸나 약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스트레스를 피하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통해 몸의 생체리듬을 바르게 하고, 영양분이 풍부한 탈모에 좋은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게 중요해요. 제가 가장 먼저 알려드릴 탈모에 좋은 식품은 하수오에요.

하수오는 예로부터 탈모와 흰머리에 좋은 음식이자 약재로 인정받아 왔는데요.





하수오는 흰머리를 검게 해주고 모근을 튼튼하게 만들어줘서 탈모에 효과적이에요. 중국에서는 이미 인상, 구기자와 더불어 3대 명약으로 추앙받고 있다고 해요. 우리나라에서는 재배되지 않는 식물이기 때문에, 구입하기 전에 미리 진품인지 아닌지 유의해서 구입해야 하는데요. 꼭 확인하고 믿을 수 있는 곳에서 구매하시길 바라요.



검은콩도 탈모에좋은식품인데요. 검은콩은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시스테인 성분이 들어있어 탈모에 효과적이에요. 또한 비타민E와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어 혈관을 확장시켜주고 말초혈관과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두피에 필요한 영양공급을 해준다고 해요. 검은콩은 날로 먹는 것보다 볶아서 먹는 것이 더 효과적이에요. 하루에 10알씩 수시로 먹거나, 볶은 검은콩을 갈아서 우유에 타 마시는 것도 좋지요.



검은깨는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성분인 케라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검은콩 못지 않은 탈모에좋은식품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탈모뿐만 아니라 두피가 건조해서 하얀 가루 같은 각질이 떨어지거나 가려울 때에도 효과가 좋답니다. 탈모에좋은식품 리스트 참고하셔서 섭취해보시길 바랄게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