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물이물처럼흘러요 원인과 해결법

Posted by 토이맨
2018. 4. 9. 19:56 건강 스토리

날씨가 조금만 추워지거나 일교차가 심해지면 감기에 걸리거나 기존에 비염을 앓고 있던 분들은 증상이 더심해진다고 느끼실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콧물이물처럼흘러요 하는 비염환자들을 위해 콧물이 흐르는 원인과 증상완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콧물은 비점막으로 부터 흘러내리는 점액으로 찬바람이나,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비염이 없어도 충분히 콧물이 흘러나올 수가 있는데요. 코감기가 걸려서 콧물이물처럼흘러요 하시는 분들이라면 코감기 증세가 사라지면 콧물 증세도 자연스럽게 사라게 되는데요. 





하지만 평소 비염을 앓는 분이라면 1년 365일 콧물을 달고 살게 되고, 봄이나 환절기에는 그런 비염증세가 더욱 심해지기 마련이라고해요. 자신이 비염이 아니었다 하더라도 1년 내내 콧물이 나오거나 흐르는 콧물을 닦기 위해 늘 휴지를 가지고 다니고, 또한 휴지로 코를 닦느라 코에 상처가 생긴 경험이 있다면 비염을 의심해보고 병원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환절기나 계절이 바뀔때마다 콧물이 나는 분이라면 알레르기성 비염을 의심해 볼 수가 있는데요. 알레르기성 비염은 꽃의 개화시기가 되면 꽃가루 알레르기 때문에 재채기나 콧물이 나오고 코가 민감해지는 것인데요. 이런 경우 병원을 찾아 스테로이드를 복용하면 증상 완화가 가능하지만 그대로 방치하면 점점 심해지며 자연스레 낫기란 힘들다고해요. 비염증상이 있다면 이비인후과를 통해 검사를 해보고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은데요.



콧물이물처럼 흐르는 증상인 감기나 비염같은 증상들은 면역력에 대한 연관이 있을 수 있는데요. 평소 운동을 통해 체력을 관리하는 습관과 규칙적이고 영향잡힌 식습관을 통해 충분히 감기와 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콧물이 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증상이지만 중요한 사람이나 중요한 자리에 갈때는 그런 질환이 불편함으로 느껴질수가 있는데요. 심한 비염증상이 있다면 병원을 내원해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시길 바랄게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