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먹고 얼굴빨개짐 원인과 해결법

Posted by 토이맨
2018. 4. 10. 08:04 건강 스토리


연말연시는 술자리가 가장 많은 시기인데요. 이때 몸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며칠내내 골골거리게 되요. 그러니 잦은 술자리가 계속될수록 건강관리에 더 신경을 써주어야 하지요. 술자리를 하다 보면 유독 얼굴이 벌게 지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대체로 이런 분들은 술이 약한 경우가 많아요.



술먹고 얼굴빨개짐은 절대 쉽게 생각해도 되는 현상이 아니에요. 술 먹고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는 선천적으로 간에 술을 분해하는 효소가 극히 적기 때문이에요. 알콜분해효소라고 불리는 알데하이드가 적기 때문이지요. 이처럼 알콜을 분해하지 못하는 분들은 과도한 음주를 할 시 몸에 큰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술 먹고 얼굴이 빨개진다면 술을 자주 마시거나 많이 마시는 것보다 천천히 조금씩 마시는 습관이 좋아요. 특히 고혈압이나 신부전증이 있는 사람들은 음주를 할 경우 심장박동이 매우 빨라져 심하면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술 먹고 얼굴이 빨개지는 증상을 완화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00% 해결할 수는 없지만 완화법은 분명히 있어요. 붉어지는 것을 지연시키고 완화시키려면 음주 시에 음주량의 배에 해당하는 물을 마시는 것이 좋아요. 물을 수시로 마셔 준다거나 수분이 많은 과일을 자주 먹어주면 도움이 되요.



녹차를 함께 마셔주는 것도 좋은데요. 녹차에는 술을 분해하는 성분이 들어있거든요. 탄닌성분이 많은 감이나 과일 등을 섭취하는 것도 좋아요. 얼굴이 빨개지는 체질의 분들이라면 될 수 있으면 술을 자제하는 것이 좋지만 정말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제가 앞서 말씀드린 해결방법 꼭 실천하셔서 조금이라도 증상을 완화시켜 보시길 바라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