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가간지러워요 원인을 알아보자

Posted by 토이맨
2018. 4. 11. 10:58 이슈 스토리


알레르기비염은 현대인들에게 매운 흔한 질환으로 환절기철이나 겨울철에 특히 더욱 심해지는 경향을 보여요. 많은 환자분들이 알레르기 비염의 증상으로 불편을 겪고 계시며 질환으로 인해 삶의 질이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코가간지러워요 라며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을 위해 알레르기비염의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알레르기비염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항원에 의해 코에 염증이 발생해 나타나는 질환으로 코가 간지럽거나 코와 눈 주위 얼굴이 간지럽고 콧물이 심하게 나는 증상을 주로 보여요. 또한 재채기가 심하게 나며, 두통이 유발되어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을 겪게 되고, 수면에 발해를 받기도 해요.





알레르기 비염은 코간지러움과 코막힘으로 인해 콧물이 나오기도 하고 재채기가 심하게 난다는 특징이 있어요. 코가 막히는 증상으로 인해 두통이 유발되기도 하며 알레르기 비염은 알레르기 결막염으로 이어지기도 해 눈과 코 주변에 가려움증이 나타나요.





알레르기 비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우선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항원으로부터 멀리 떨어지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또한 엘르기비염은 면연력을 높임으로써 치료효과를 더욱 상승시켜야 하지요. 한의학에서는 폐와 기관지를 튼튼하게 하고 허약한 체질을 개선하는 것이 대표적인 비염 치료법이에요.





하지만 한의학적으로 폐의 기능이 저하된 이유는 사람마다 다양하므로 정확한 진단과 그에 따른 치료가 필요하지요. 알레르기가 오래동안 진행된 경우에는 코중격이 틀어져 있거나 기도가 좁아져 코골이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요. 소아의 경우 편도나 아데노이드 비대를 수반하는 경우도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증상이 보이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시는 게 옳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