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아플라즈마 원인 증상 알아보자

Posted by 토이맨
2018. 4. 13. 10:50 건강 스토리

현대의학과 위생이 발달하면서 성병은 쉽게 걸리는 질병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무분별한 성행위는 성병의 가장 큰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여러가지 예기치 못한 원인으로 인해서 성병에 걸릴 수 있는데요. 그 중 유레아플라즈마 란 성병에도 걸릴 수 있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는 남녀 모두에게 나타날 수 있는 성병 중 하나로 가만히 나두게 되면 골반염으로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유레아플라즈마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는 남성에게 나타나는 것 보다 여성에게 나타날 확률이 3배 정도 높다고 합니다, 유레아플라즈마는 비임균성 요도염 세균으로 전염성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 원인은 성접촉이나 대중 목욕탕, 화장실 이용 시 청결하지 않은 경우 등이 있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는 두가지 종류로 나뉘게 되는데 하나가 유레아플라즈마 라이티쿰이고 하나는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입니다. 특히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은 다른 균보다 병원성이 약한 편입니다. 그래서 성접촉 없이도 일상 생활 속에서 양성반응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위생 상태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레아플라즈마 증상으로는 혈뇨나 배뇨 시에 통증을 느끼게 되고 정상적이지 않는 분비물이 나오는 등 감염되지 않았을 때와 다른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초기증상이 미비하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되지 않아 병이 커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유레아플라즈마에 걸리면 요도염이나 전립선염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으며 여성의 경우에는 골반염이나 질염 등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에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평소와 다른 증상이 나타나면 가까운 병원에 빨리 방문하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는 항생제 등을 통해서 치료가 가능한 질병이기 때문에 치료시기를 놓치시지 않으면 완치할 수 있습니다. 성관계에 의한 감염 시에는 상대방에 의해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레아플라즈마는 초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성병의 인식 때문에 부끄러워 치료를 미루면 더욱 큰 병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