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비염에좋은음식은무엇이있나요?

Posted by 토이맨
2018. 4. 17. 14:26 건강 스토리

봄은 정말 아름다운 계절이지만 아름다움 뒤에 숨어있는 꽃가루는 알레르기가 심한 사람들에게 큰 곤욕을 줍니다. 특히 일교차가 심한 요즘 감기에 걸리기 쉽고 비염이 재발하기 쉬운 계절인데요. 알레르기 비염은 만성적인 질병으로 악화되기 쉽기 때문에 초기에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레르기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 첫번째는 유근피 입니다. 유근피는 느릅나무 껍질을 말하는 것으로 유근피에는 항생제 성분들이 많이 있어서 종기나 악성종양 등의 염증치료에 효과가 좋아 코속의 염증에도 도움을 줍니다.



흰민들레는 간과 위에 좋은 약초로 알려져있지만 알레르기 비염에도 매우 좋은 약초입니다. 흰민들레도 항염증에 많은 도움을 주며 만성위염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염증에 좋은 만큼 코속의 염증인 비염, 축농증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인삼도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음식입니다. 건강식품으로 많이 섭취하는 홍삼의 원료인 인삼은 건강식품인 만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어 면역력 이상으로 생기는 감기나 염증등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하지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좋지 않아 주의해야 합니다.



대추도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대추는 맛도 좋고 영양도 좋아 여러 음식에 함께 들어가는 음식입니다. 대추는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코의 점막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환절기에 대추차를 자주먹고 비염, 축농증에 시달릴때 대추차를 자주 먹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알레르기비염에좋은음식 중에 하나는 파뿌리입니다. 파뿌리는 기관지와 폐기관에 큰 도움을 주는 약초로써 기관지가 약해져서 생기는 여러 합병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비염이나 축농증을 예방해주고 면역력 또한 강화시켜주어 감기예방에도 탁월합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