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 옮기기 방법 알기

Posted by 토이맨
2018. 4. 18. 10:07 정보 스토리

우리나라는 휴대폰 강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휴대폰이 생산되었는데요. 요즘은 LG, 삼성, 애플 3가지 종류로 귀결되었죠. 이중에서 많은 젊은이들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좋은 성능이 젊은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죠. 하지만 아이폰은 우리나라에서 쓰기에 호환상 번거로운 점이 있어서 호불호가 갈리게 됩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으로 넘어온 아이폰 초보들을 위해서 아이폰 사진 옮기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은 pc카카오톡으로 옮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에 원하는 사진을 전송하신 후에 pc카카오톡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로그인을 하면 사진을 보내놓은 대화창이 보이실 겁니다. 그럼 그 대화창에 들어가서 이미지를 다운받으시면 끝. 하지만 이 방법은 다른 방법에 비해 번거로운 점이 있죠. 다운로드와 따로 대화창에서 이미지를 전송해야하기 때문이죠.


아이폰에서 컴퓨터로 사진을 옮기는 것도 간단합니다. 전용 usb를 통해 컴퓨터와 아이폰을 연결시키면 아이폰에서 해당 컴퓨터를 신뢰하냐는 창이 뜹니다. 신뢰를 누르시면 컴퓨터와 아이폰이 연결되고 자동으로 아이튠즈가 실행되는데요. 참고로 아이튠즈는 아이폰 유저라면 컴퓨터에 무조건 다운받아 놓으셔야겠죠?



하지만 아이폰에서 컴퓨터로 사진을 옮기는 법은 따로 아이튠즈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연결시키면 실행 팝업이 열리게 됩니다. 여기서 사진 및 비디오 가져오기를 클릭한 후 로딩을 기다리면 지정된 폴더에 사진이 저장되게 됩니다. 이 방법도 안드로이드와 다르지 않게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의 이미지를 아이폰으로 옮기는 방법이 조금 까라롭지요. 아이튠즈를 사용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pc카카오톡을 통해 위의 방법과 같은 형식으로 대화창에 이미지를 보낸 후 아이폰 카카오톡에서 이미지들을 저장하시면 됩니다.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이동하고 싶으신 분들은 컴퓨터와 휴대폰을 연결시킨 뒤 아이튠즈에 보면 아이폰 모양의 작은 네모난 그림이 아이튠즈 상단에 떠있는걸 볼 수 있을겁니다. 그 그림을 클릭하면 아이폰의 설정 메뉴들이 뜨게 됩니다.



메뉴들 중에서 사진을 누르시면 사진 동기화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사진 동기화에 체크를 해주시면 '다음으로부터 사진 복사' 옆에 폴더를 선택하는 부분을 클릭할 수 있는데요. 그 기능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파일들이 들어있는 폴더를 선택한 후 적용을 누르면 컴퓨터에서 아이폰으로 사진을 옮길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 비해서 약간 번거롭지만 이쁜 아이폰을 사용하기 위해서 이정도 불편은 감수해야겠죠?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