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통관고유번호발급 인터넷으로 쉽게 해결

Posted by 토이맨
2018. 4. 20. 08:45 정보 스토리

국내에 없는 해외상품을 구매하는데 재미가 들려서 해외직구방법을 주로 이용하곤 했는데, 예전에는 주민번호를 활용하여서 수입신고하였는데 개인정보 보호법이 시행됨에 따라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이 의무화 되었어요.



주민번호를 통하여 간편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데 법제도가 바뀌면서 위무화 되어서 꼭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을 받게 되었답니다. 귀찮다고 생각했지만 인터넷을 통하여 1분정도만 할애하면 개인통관고유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어요.



먼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다가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하게 되면, 관세청에서 통관고유부호만 발급해주는 사이트를 따로 만들어놔서 여기에 들어가면 된답니다. 사이트를 직접 따로 만들었다고 하니 이용자들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사이트에 처음 접속할 경우에는 보안 프로그램을 필수적으로 설치하셔야 다음페이지로 넘어갈수 있으니 꼭 최초접속시 공인인증서 보안프로그램을 다운받도록 하세요! 설피한 후 개인통관고유부호 신청을 조회하셔야 해요.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여 클릭하게 되면 공인인증서로 인증하도록 하는 창이 뜨게 되는데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를 통하여서 인증하시면 되요. 인증서가 따로 없다면 FAX를 이용하여 관련 서류를 보내시면 된답니다.



공인인증서 인증을 하면 신청 및 조회페이지가 뜨는데 여기에다가 주소,전화번호, 이메일등을 추가적으로 입력하시고 등록을 누르시면 개인통관고유번호를 발급 받을 수 있어요. 빨간색P로 시작하는 번호를 메모해두셨다가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앞서말했듯이 공인인증서가 없어서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하기가 어렵다면 FAX를 통하여 관련서류를 보내면 개인통관고유번호를 발급 받으실 수 있어요 FAX도 힘드시다면 방문을 통해서 발급받으실수 있으니 다양한 방법으로 받으세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