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가 간질간질 원인과 해결법

Posted by 토이맨
2018. 4. 20. 09:25 정보 스토리


가끔 일상생활을 지내다보면 코가 간질간질 거려 신경쓰이는 경우가 많아요. 코가 간지럽다고 자꾸만 코 안을 계속해서 만지게 된다면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요. 그렇기에 코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습관을 길러주어야 해요. 간지럽다고 해서 무작정 손가락으로 건들이거나 만지면 안되지요. 오늘은 코가 간질간질한 분들을 위해 해결법을 제시해 드리도록 할게요.



가끔 한번씩 코가 간지러운 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이에요. 하지만 계속해서 코에 자극이 오게 되어 살살 간지러운 증상이 발생한다면 코건강에 적신호가 찾아온 것일 수 있으니 간과하지면 안 돼요. 코안의 세균침투를 막는 점막이 건조하거나 알레르기비염과 같이 염증과 위측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하여 발생하는 소양증을 의심해 볼 수 있답니다.





또한 코가 간지러워 고생하는 분들은 주위 날씨와 환경 조절의 실패로 인한 것일수도 있어요. 이것은 자신의 코상태와 알맞는 습도와 온도를 항시 유지하여 코 점막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항상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여 코속 질환의 2차 감염을 방지해야 코가 간질간질한 현상을 완화시킬 수 있어요.



그렇지만 간지러움을 느끼게 되면 손이 갈 수 박에 없어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세균감염이 만들어지는 환경이 쉽게 조성될 수 잇으므로 가급적이면 이비인후과에서도 코를 만지는 것은 권장하고 있지 않아요. 코는 호흡을 담당하고 있으며, 호흡은 생명 유지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항상 코건강에 유의해야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특정 질병이 아닌 일반적인 이유(환절기, 가을철)에 의해 발생하는 간지러움이라면 하루 권장량인 물 섭취량을 통해 충분한 수분보충을 해주시면 해결할 수 있어요. 코점막이 건조하면 비염 뿐만 아니라 축농증이나 감기 증상도 심해질 수 있어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주시고 실내가 건조하다 느낄 때는 가습기를 사용하여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도록 하세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