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무트 효능 영양성분 알아보기

Posted by 토이맨
2018. 4. 22. 13:37 음식 스토리

카무트란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되던 고대 원시 곡물이며 호라산 밀의 한 종류입니다. 국내에서 수입되는 호라산 밀은 특정 브랜드인 카무트의 이름으로 고착화된 것인데요. 호라산 밀인 카무트는 까끌까끌한 껍질을 벗겨내어 섭취하는 통곡물입니다. 현미와 흡사하면서 식감이 더욱 부드럽고 영양소가 풍부한 카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무트에는 셀레늄이란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셀레늄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성분으로써 셀레늄은 세포의 파괴를 막고 노화와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카무트에 함유된 셀레늄은 마늘의 2배 정도의 수치이며 각종 암과 염증을 예방하며 혈관계 질환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카무트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히스티딘과 아르기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인체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성분으로, 특히 성장기의 어린이들의 발육에 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아이를 가진 부모들은 아이들의 식사에 카무트를 챙겨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일 것입니다.





또한 카무트에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합니다. 카무트의 같은 양은 토마토의 약 8배, 사과의 5배 정도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습니다. 카무트에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류를 꾸준히 섬취해주면 소화력을 증신시켜주고 변비를 해소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앞서 카무트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식이섬유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 중 하나인데요. 카무트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인데요. 다이어트를 할 떄 놓치기 쉬운 단백질과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매우 적합한 식품입니다. 또한 카무트는 100G만 섭취하면 비타민B1의 하루 권장량의 약 50%를 섭취할 수 있고 필수 미네랄과 마그네슘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카무트는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춰주어 성인병 예방에 큰 도움을 주며 염증을 유발하는 사이토카인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카무트에는 셀레늄이 많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할 시에 탈모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