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먹고 얼굴빨개짐 해결에 좋은 음식

Posted by 토이맨
2018. 4. 24. 11:25 건강 스토리


오늘은 술먹고 얼굴빨개짐 원인과 해결책에 대해 알아볼게요. 우선 우리 몸에 알코올이 들어오면 그 알코올으 독으로 간주가 되어 간에서 해독작용을 하기 위해 활발히 운동을 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이 알코올 분해능력은 사람마다 다 달라요. 그래서 어떤 분들은 술이 빨리 깨기도 하고 또 어떤 분들은 다음날까지도 숙취가 지속되고도 하지요.



술을 먹고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는 몸에서 보내는 이상신호에요. 내 몸에 독이 들어왔음을 알리기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 생각하여 얼굴부터 빨개지고 심지어 목, 배, 다리, 발목가지 빨개지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이렇게 온 몸이 다 붉어지는 분들은 특히나 몸에서 술이 안 받는다는 신호를 보내는 현상이랍니다.





이런 분들은 다음날 해장을 필수적으로 해주지 않으면 간이 무리를 하게 되고 심하면 하루종일 두통이 나타날 수도 있어 피로도가 쌓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불가능해져요. 그렇기 때문에 다음날 꼭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요. 철분은 우리 몸 속에 들어와있는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아주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술자리가 있었떤 다음 날 철분이 많은 음식을 먹어주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답니다.



술먹고 얼굴이 빨개지는 분들은 몸에서 이상신호를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다음날 그릭 다다음날까지는 지속적인 술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우리의 간도 쉬어야 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과부하가 걸리지 않도록 매일매일 술자리에 참가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라니다. 또한 녹차를 마셔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자주자주 마셔주세요!



술 먹고 얼굴이 빨개지는 분들 중 금새 다시 새하얗게 변하는 분들도 있고, 아니면 지속적을 붉은 분들도 있는데 이 두경우에는 차이가 있어요. 다시 새하얗게 변한 분들이 몸이 알코올에 적응을 한 것이 아니라 혈관이 좁하져 얼굴이 새하얗게 변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해요. 소량의 카페인 역시 숙취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녹차와 함께 초콜릿도 함께 섭취해보시길 바랄게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