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가간지러워요 비염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Posted by 토이맨
2018. 4. 28. 16:26 건강 스토리

현대인들이 많이 갖고 있는 흔한 질병인 비염. 환절기만 되면 눈, 코, 목구멍 등이 간지러워 눈도 충혈되고 코감기에 걸린 것처럼 코막힘과 콧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비염은 일상생활의 불편함은 물론 수면장애나 집중력 저하, 후각장애 등 여러가지 불편한 점들을 안겨준답니다.





오늘은 코가간지러워요 라며 비염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을 위해 비염에 좋은 음식 몇가지를 소개해드릴까 해요. 비염에 좋은 음식 첫번째는 녹차에요. 녹차는 체내 중금속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알레르기를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과도한 음주에도 숙취해소 효과를 발휘하지요.





두번째 음식은 생강이에요. 생강은 통증을 완화시켜 주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신진대사 기능을 촉진시키고 살균작용 등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세번째 음식은 대추인데, 대추는 코 점막 모세혈관의 염증을 가라 앉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차로 마시면 효과가 더욱 좋아요. 대추와 감초를 7:1 비율로 달여 꾸준히 마셔보세요.





네번째 음식은 콩이에요. 콩으로 된 음식과 식품은 항암작용을 할 뿐더러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기침과 가래를 삭히는 데 도움을 주며, 항염 작용과 면역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음식이에요. 비염에 좋은 마지막 음식은 감자에요. 감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알레르기성 체질 개선 및

감기 예방, 비염 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오늘은 코가간지러워요 라며 비염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을 위해 비염의 예방 및 완화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비염이 발생하면 뇌에 공기가 원활하게 통하지 않아 만성피로에 시달리게 되고, 이로 인해 활력이 떨어져요. 제가 알려드린 음식 잘 참고하시어 건강한 신체 가꾸시길 바랄게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