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증자 후 주가 간단 요약

Posted by 토이맨
2018. 4. 30. 11:55 정보 스토리

주식 하시는 분들 계시나요? 주식은 많은 중년 남성분들이 하시는 것이죠. 저희 아버지도 주식을 몇개 하고 계신 것 같더라구요. 주식은 매우 어려운 투자방법이지만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주기도 하죠. 주식을 하려면 여러 경제 단어들을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그래야 주식의 상황을 이해하고 투자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유상증자와 유상증자 후 주가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주식을 하고 기업의 공시내용을 바탕으로 투자에 임하시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이죠. 주식시장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이슈는 유상증자 이죠. 유상증자는 줄여서 유증이라고 많이 포현되기도 합니다.



유상증자는 주가에 많은 영향을 주는 지표입니다. 유상증자는 쉽게 주식 수를 늘린다는 의미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보통 유상증자를 하는 경우에는 새로운 사업을 위해서, 부채를 상환하기 위해서, 자본금을 더욱 늘려서 회상의 재무구조를 튼튼하게 보이기 위해서, 경영진의 의도에 따라서 수시로 유상증자의 의미가 변경되기도 합니다.





유상증자는 3가지 방식으로 주식을 발행합니다. 첫 번째 주주 우선 배정 방식이란 기존에 자신의 회사에 투자를 하고 있는 주주에게 유상증자를 배정받을 수 있는 권리를 주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 일반 배정 박식이란 모두가 유상증자에 참여를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성공률이 가장 높습니다. 세 번째 제3자 배정 방식이란 회사와 관련된 종업원과 관련된 일부 특정인에게 배정하는 방식입니다.



주주 우선 배정 방식의 유상증자가 성공할 시에는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줍니다. 그 이유는 유상증자에 참여를 하려고 사람들이 선 매수를 하기 때문에 그 매수세력때문에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이 자주 보여집니다.일반 배정 방식의 유상증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후에 주가가 내려가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었습니다. 할인을 받고 신주를 구입한 주주들이 매도를 하는 모습이 자주 포착이 되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제3자 배정 방식이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된 후에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유상증자를 할 시에 대체적으로 상승을 하는 정확한 이유는 없습니다. 복합적인 이유와 투자자들의 생각이 틀리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상승하는 주가가 무너지는 것은 순식간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