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피나무효능 영양성분 알아보기

Posted by 토이맨
2018. 5. 2. 10:54 음식 스토리


가시오갈피는 두릅나무과에 속하는 식물로 가시오갈피나무라고도 불러요. 한반도와 일본, 중국의 깊은 산에서 서식하며, 오갈피나무, 섬오갈피나무와 더불어 뿌리와 껍질이 한약재로 쓰이고 있어요. 대체로 채취시기는 가을이 좋으며 잎도 좋고 줄기도 좋고 열매도 좋아 다 약으로 쓰지만, 가장 약성이 좋고 뛰어난 것은 뿌리이며,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산삼에 버금간다고 해요.




오가피나무효능은 면역력 강화에 좋아요. 가시오가피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백혈구 수가 증가하기는데요. 이는 리그난 성분이 RNA 합성을 촉진해 백혈구를 만들어내기 때문이에요. 또한 리그난 외의 다른 성분들도 백혈구에 영향을 미쳐 결과적으로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생체 저항력을 증가시켜준다고 해요. 생체 저항력이 커지면 웬만한 질병들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생긴답니다.





오가피나무는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아요. 오가피는 신경증적인 작용에 효과가 있어 오래전부터 심신허약 시 섭취되어 왔어요. 가시오가피는 중추신경계를 안정시키고, 물리적인 스트레스는 물론 화학적인 스트레스까지 경감시키는 효과가 있어 과로해서 무기력해진 몸의 신체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신경과민으로 인해 숙면을 취할 수 없는 분들께 도움이 된다고 해요.



중년층 뿐만 아니라 몸짱 열풍 속에서 과도한 운동이나 다이어트 등으로 관절염이 발병하는 연령대가 점차 낮아치고 있는 추세인데요. 오가피나무에 함유되어 있는 아콘토사이드D 성분은 허리와 무릎 등의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근육을 강화해주며, 특히 뼈와 근육세포의 증진과 생선을 도와주고 뼈의 골밀도 상승을 기대할 수 있어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으로 인기가 높아요.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오가피나무효능은 간기능 개선이에요. 우리가 먹는 유해한 음식들은 물론, 술과 담배, 스트레스, 이 모든 것은 간조직을 파괴하고 지방간이나 병변을 만들어 간염, 간암 등을 발병시킬 수 있어요. 즉, 간은 현대생활에서 가장 손상받기 쉬운 장기 중 하나인데, 가시오가피는 간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일정한 손상이 병으로 발전하지 않도록 보호해주며, 독성물질의 대사를 촉진시켜 해독작용을 하고, 간에 지방이 쌓이는 지방간을 막는 항지방간 작용도 한다고 해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