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통증 생기는 다양한 원인 요약

Posted by 토이맨
2018. 5. 4. 11:24 건강 스토리


현대인들은 오랜시간 고정된 자세, 고된 업무, 스트레스 등으로  다양한 통증, 질환에 시달리곤 하는데요. 하루하루 과도한 업무를 해내는 현대인들은 책임감, 의무감, 쫒김 등에 의해 항상 긴장된 상태인 분들이 많다고 해요. 흔히 담이 생겼다, 등이 뻐근하다와 같은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등통증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등통증의 경우 목이나 어깨 등 다른 부위에서 통증이 전이된 경우가 가장 많은데요. 특히 목을 포함해 주변 부위가 전체적으로 아프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가 어려울 가능성이 많다고 해요. 등은 목과 어깨, 관절과 근육등에 둘러싸여 영향을 주고받는 부위이기 때문인데요.





등통증이 심한 경우 단순히 담이라고 치부하고 방치하면 인접부위의 통증을 유발 할 수 있어 등통증 증상 의심시 반드시 진단을 받아보아야 한다고 합니다. 방치할 경우 인접부위의 통증증상뿐만 아니라 마비증상, 하반신 마비까지 유발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합니다. 등통증이 생기는 원인중 하나는 바로 근막동통증후군인데요. 



근육에 갑자기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과도한 긴장시해 결절이 생기면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목디스크의 경우도 등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등이 아프지만 목디스크가 원인인 경우가 많다고 해요. 결리거나 저린증상, 찌릿찌릿한 증상 등이 목디스크의 증상 중 하나라고 합니다. 마비증세가 있을 경우 수술이 불가피하다고 하니  초기 증상시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