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보배추효능 영양성분 간략요약

Posted by 토이맨
2018. 5. 5. 10:54 음식 스토리

오늘은 이름도 재밋는 곰보배추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잎 모양이 까끌까끌하게 생겼고 곰보를 연상시킨다고 하여 곰보배추라고 이름지어졌습니다. 경상도에서는 문디, 문딩이 배추로도 유명한 곰보배추는 생명력이 뛰어나면 그 효능도 뛰어납니다. 그럼 곰보배추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곰보배추효능으로는 기관지와 비염에 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곰보배추에는 소염효과를 가진 성분이 가지고 있어 비염과 기관지의 염증을 제거해주는데 좋습니다. 잦은 기침 개선에도 좋으며 천식치료에 큰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싶히 곰보배추는 기관지 질환에 매우 좋으며 감기와 기침 예방에도 큰 효과를 지닙니다. 그리고 가래를 삭히는데도 좋으며 천식환자들이 곰보배추 말린 차를 꾸준히 마시면 매우 좋습니다.





곰보배추는 혈액 정화에 매우 좋습니다. 인체의 혈액 내에 있는 독성들을 제거해주어 혈액을 맑게 만들어주며 기생충들을 제거하여 줍니다.또한 신체내의 출혈들을 개선시켜주는데 혈뇨나 혈변이 잦거나 자궁출혈이 잦은 분들이 곰보배추를 섭취하면 매우 좋습니다.



뱃속에 가스가 자주 차고 소화를 잘 못하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속이 자주 더부룩하고 변을 잘 못본다든지 뱃속에 가스가 자주 차는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몸이 잘 붓는 부종증상에도 도움을 주며 가스가 몸 밖으로 배출되도록 도움을 줍니다.



곰보배추는 발효해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활설탕을 이용해 발혀하면 효능이 몇배나 높아지며 마른 곰보배추를 먹기보단 생잎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곰보배추를 물고만 있어도 치통에 좋아 이가 아픈 분들에게 좋습니다. 곰보배추는 맛이 쓰고 달고 매운 여러가지 맛이 복합적으로 난다고 합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