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너트 효능 영양성분 차이를 보자

Posted by 토이맨 토이맨
2018. 5. 11. 17:11 음식 스토리

오늘은 요즘 떠오르고 있는 브라질너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브라질너트는 브라질, 페루 등의 아마존 등지에서 자라는 식물의 열매로써 다른 견과류보다 고소한 맛은 떨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견과류들보다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최근 각광받는 슈퍼푸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이란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제부터 브라질너트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브라질너트는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외부 바이러스와 세균에 쉽게 노출되어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셀레늄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만 합니다. 브라질너트에는 이 셀레늄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브라질너트의 강력한 항산화성분인 셀레늄은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줍니다. 활성산소가 유발하는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며 면역력을 높여 암세포가 스스로 폐사하도록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며 각종 암과 염증 에방에 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인체의 갑상선은 체온유지기능과 신체의 각종 대사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입니다. 신진대사를 원할히 하기 위해서는 갑상선 호르몬이 꼭 필요한데요, 브라질너트에 풍부한 셀레늄이 갑상선호르몬의 분비를 도와주어 갑상선 기능 개선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브라질너트를 꾸준히 섭취하면 남성의 생식기능을 개선시켜주어 정력강화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브라질너트에는 비타민E가 매우풍부하여 몸속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활성산소로부터 점막과 세포막을 보호하여 피부를 깨끗하고 맑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셀레늄이 피부염증을 막아주는 글루타치온 효소의 재생을 도와주어 여드름, 건선과 같은 염증성 피부질환을 완하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브라질너트는 남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브라질너트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체중관리와 숙변제거,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액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도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어 혈관성 질환, 심장병, 고혈압 등의 예방과 개선이 큰 도움이되며 세포노화를 늦추어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