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에가스빼는법 속방귀가 자꾸만 나올때

Posted by 토이맨
2018. 5. 11. 18:09 건강 스토리

맛있게 점심을 먹고 난뒤에 회사일을 할고 보니 배에 가스가 차서 답답함을 자주 느끼곤 했는데, 막상 배에 찬 가스를 배출 하려해도 잘 안나오고 배고플때나는 소리가 나곤 하더라구요. 먹은 음식소화가 잘되었다고 생각했는데 나도 모르게 배에 가스가 차는게 왜 차는지 그리고 이러한 일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오늘 함께 배에가스가차는 원인과 배에가스빼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꺼예요.



우리모두다 위나 장에 일정한 양의 가스가 차 있다고 하는데요, 섭취한 음식들이 몸속에서 소화와 발효가 되면서 자연스레 가스가 생기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이러한 가스가 내 안에 너무나 많인 찬 느낌이 든다면 위염일수도 있어요.



가스팽만이라고 하면 위장에 가스나 일상생활에 불편할 정도로 가스가 많이차는 현상을 말하면서 이 정도가 되면 내가 원하지 않아도 공공장소에서 트름이나 방귀가 조절 못할 정도로 계속 발생하고 참는 본인이 괴로울 상황이 올 수도 있답니다. 그런데 이러한 것을 참기 위해 애쓰다 보면 피부알러지와 두통이 동반되기도하는데, 먼저 가스팽만의 증상을 살펴보면 쓸때없이 하루종일 방귀가 자주나오며, 트림을 할때 내가 조절을 못하면서 식사후 시간이 지남에도 불쾌한 느낌이나 팽팽한 느낌을 가져요.






음식을 너무 급하게 먹는다거나 식사할때 말을 많이하게 되면 식도를 통해 많은 양의 공기가 우리몸속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이러면 음식과 함께 발효될때 평균사람보다 더많은 양의 가스가 발생되기도 하고,특정한 음식의 알러지로 가슴팽만이 생기기도 해요.



내안의 가스를 뺴기 위해서는 장운동을 활발히하는 음식을 섭취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식이섬유가 다량유된 식품이 장운동을 활발히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죠? 거의 대부분의 채소가 식이섬유가 풍부한데다가 장운동을 활발히 하는데 도움을 줘요.



그래서 평상시 음식을 섭취할때 채소를 자주 섭취하면 가슴팽만의 증상을 완화시킬수있고 공공장소에서 당황스러운 일이 발생하기도 적어진답니다. 특히나 고구마는 포만감이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니 섭취한번 해보시고 셀룰로이드가 풍부한 연근도 도움이 된다해요!

게시글 공유하기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