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콧물과 재채기가 심합니다 원인과 해결법

Posted by 토이맨
2018. 5. 15. 07:17 정보 스토리

미세먼지나 황사로 대기가 깨끗하지 못해 마스크를 끼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감기를 염려해 마스크를 끼시는 분들도 있으시지만, 미세먼지 차단이 가장 큰 목적인 듯해요. 요즘 들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맑은 콧물과 재채기가 심합니다 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코에 가득 찬 콧물로 불편함을, 잦은 재채기로 목이 아플 정도가 되면 잠깐 지나가는 감기와 혼동되기 쉬우나 이는 비염 증상으로 볼 수 있어요.



비염은 코 안쪽의 비점마깅라 부르는 곳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해요. 맑은 콧물과 재채기가 심하다면 알레르기성 비연인데,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확실하게 어떤 것이 문제다 라고 콕 찝어 말하기는 어려워요. 코로 숨을 못 쉴 정도로 코가 막히거나 맑은 콧물, 재채기 등 이 세 가지가 알레르기성 비염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이기는 해요.



알레르기성 비염은 갑작스럽게 나타나 사람들을 돌발적으로 괴롭히기 때문에 염증을 찾아내어 치료해야 해요. 알레르기성 비염은 급만성 비염과 같은 질환이라 부르는데요. 몸의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몸 전신을 순환하는 피에 존재하기 때문에 제대로 치료를 하지 않으면 코를 자르더라도 염증은 생기게 되요.





염증성 물질이 피를 타고 돌고 있어 맑은 콧물과 재채기를 꾸준히 유발하는 것이고, 그것은 몇번이고 반복해서 나타날거에요. 고칠 수 있는 방법은 체질을 개선하는 것이에요. 식이요법을 통해 원인 물질이 피 속으로 유입되지 않도록 음식물을 주의하는 것이 가장 첫번째이지요.



사람 몸은 중성을 유지되요. 산성도가 높은 음식을 자주 섭취한다면 염증이 잘 생기는 체질이 되는데요.

약알칼리성으로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현미와 채식 위주의 식습관이에요. 채식을 하는 이유는 채소 모두가 알칼리성 식품이기 때문이에요. 



무조건적으로 채식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필수 영양소를 섭취하되, 채식을 통해 맑은 피가 될 수 있도록 체질을 만들어주어야 해요. 치료를 병행하면서 식습관을 고쳐나가는 것, 맑은 콧물과 재채기를 완화시키는 지름길이랍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