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 조회 간단하게

Posted by 토이맨
2018. 5. 16. 10:23 정보 스토리

집은 누구에게나 안락하고 편안한 공간이죠. 보금자리가 없는 인간의 삶은 상상하기 힘들죠. 정말 중요한 집인 만큼 집을 선택할 때에도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 구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 아파트 실거래 가격을 조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 하시려면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곳에서는 아파트를 포함한 연립, 빌라, 다가구 주택의 실거래가가 조회가능합니다. 국토교통부가 제공하는 이 사이트에서는 부동산 거래 가격 및 동향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거래신고제도를 통해 수집된 자료를 신속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토교통부에서는 매매 실거래가를 2006년 부터 공개해 부동산거래신고 및 주택거래신고를 한 주택, 오피스텔, 토지, 상업*업무용 부동산 및 아파트 분양/입주권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1년부터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확정일자를 부여받은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등을 대상으로 전월세 공개를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 상단을 보시면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등의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한가지 메뉴를 클릭해보시면 지역별로 매매나 전월세 가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를 예로 검색을 하시면 아파트명과 지번, 전용면적과 분기별 거래금액 등이 표시됩니다.



아파트명을 클릭하시면 아파트 실거래가를 상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아파트 위치와 함께 전체 올해 금액을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보시면 빠른 실거래가 조회가 있는데

상단 메뉴를 사용하지 않고도 동일한 메뉴를 그대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정보를 보시면 지도를 통해 현제 정확한 매물의 장소를 알 수 있고 최근 1년 정보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잘 모르겠는 정보들은 콜센터에 문의하시면 빠르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