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피열매효능 간에 좋은 열매

Posted by 토이맨
2018. 5. 20. 15:55 음식 스토리

 


오늘은 오가피 중에서도 오가피열매효능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오가피열매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숙취해소 및 피로회복인데요. 오가피열매에 합유된 아카토사이드 성분이 피로해진 간기능을 회복시켜주며, 우리 몸 속에 쌓여 있는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어요.



오가피를 꾸준히 먹으면 백혈구 수치가 높아져 면역력을 향상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참고로, 현재 감기에 걸린 분이라면 따뜻한 유자차나 모과차, 매실차 등이 좋으며 감기에 걸리지 않은 경우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오가피열매를 먹는 것이 좋아요. 또한 오가피열매는 항알러지 효과까지 가리고 있기 때문에 일반 알러지 약보다 항알러지 성분이 약 800배 정도 뛰어나다고 해요.





오가피열매효능은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는데, 오가피열매를 꾸준히 복용하면 중추신경을 편안하게 만들어 마음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정신이 맑아지고 뇌가 활성화되어 기억력 및 암기력이 높아진다고 해요.



오가피열매효능은 어린이들의 성장에도 좋은데요. 그 이유는 오가피열매에 함유된 '지이사노이사이드'와 '아칸토사이드'라는 성분이 뼈와 근육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에요.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의 성장촉진과 골격형성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평소에 몸이 허약한 분들이나 허리통증, 관절염, 근육통에도 좋답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오가피열매효능은 혈압조절이에요. 혈압이 높은 고혈압은 건강에 상당한 위협이 되는데요. 반대로 혈압이 너무 낮아도 부작용이 나타나지요. 오가피열매는 혈압을 정상적으로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어, 혈압이 높은 분들의 혈압은 낮춰주고, 혈압이 낮은 분들은 높여준다고 해요. 또한 당뇨나 혈관질환에도 이로운 영향을 발휘한다고 하네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