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화씨환 효능 기본을 튼튼히 해주는 약재

Posted by 토이맨
2018. 5. 20. 16:25 음식 스토리

 뼈에 너무나도 좋은 홍화씨는 주기적으로 복용하면 뼈를 튼튼히 할뿐만 아니라 오래 살수있게 건강하게 해주는 약재예요. 이러한 홍화씨는 그냥 먹어도 되고 차로도 먹고 환으로도 먹는답니다.



홍화씨환은 홍화씨 분말과 산약,생강,죽염,찹쌀가루 등을 함께 빚었고 씹어서 먹어도 되고 생강차에 곁들여서 함께 복용을 하면 된답니다. 건강을 지키위해 환으로 만들어서 하루에 3번 따뜻한 물과 복용하면돼요.



홍화환으로 복용을 하려면 하루 식사후에 3번 20-30알 정도를 드시고 물로 삼키시면 되는데, 알이 워낙 작다보니 먹는데 큰 어려움이 없어요. 특히나 나이드신분이나 틀니가 있으신분들은 홍화환으로 드시는게 좋아요.


홍화환뿐만아니라 홍화씨를 홍화차로도 복용할 수 있는데, 홍화차는 보통 보리차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큰 물주전자에 볶은 홍화씨를 1-2숟가락을 넣고 끓이시면 되고, 끓인것을 보관해서 식수로 드시면 돼요.





그리고 홍화씨를 곱게 갈아서 미숫가루 처럼 복용을 하셔도 되는데, 홍화씨를 갈아서 드시면 아이들도 맛이 담백하기 때문에 쉽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소화도 잘 되기때문에 홍화씨를 곱게 갈아서 가루로 드셔도 좋답니다.



이렇게 먹는 홍화씨는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아주 효과적이기 때문에 뼈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시기인 유아기나 청소년기의 아이들에게도 도움이되고 각종 뼈의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나이드신 분들에게도 효능이 좋은 약재예요.



부러진뼈를 이어줄 뿐만 아니라 허약한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홍화씨는 몸에 있는 오래된 어혈도 풀어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기 떄문에 뼈를 튼튼히 하고 뼈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홍화씨를 한번 먹어 보아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