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홍화씨 복용효능과 영양성분 알아보기

Posted by 토이맨
2018. 5. 21. 22:00 음식 스토리

우연히 알게된 3無농법인 무농약, 무화학비료, 무방부제로 재배한 의성 유황홍화씨에 대하여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하는데, 황토밭에 유황을 뿌려 홍화씨의 효능을 향상시켰다고해요.



홍화씨라고 하면 잇꽃의 씨앗으로 한방에서 그 꽃을 홍화라하는데 유황오리가 몸에 좋다는 것은 다들 한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그 이유를 살펴보면 유황을 먹고자란 오리이기 때문에 그런거에요.



홍화씨는 그 성분을 배가시키기 위해서는 재배할때 유황을 뿌려 잡균의 번식을 막고 유황이 가진 좋은 성분을 홍화가 흡수하도록해야 하는데 현재 재배하는 많은 농가를 그렇게 하지 않고 있답니다.


그리고 시중에 나온 홍화를 살펴보면 갑싼 중국싼을 우리나라 홍화씨와 섞어서 파는 업자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중국산은 성분자체를 살펴보면 우리 나라 토종 홍화씨의 10분의 1도 못미치는 것이 과학적으로 증명됬어요.





하지만 이와는달리 의성홍화씨에서는 황토 흙에 유황을 직접 뿌려서 재배해요. 홍화씨는 칼슘과 백금성분이 다른 어떤 식품보다도 많이 들어 있고 온갖 미량원소 들이 골고루 홍화씨에 들어있다고 하니 몸에 참 좋은 약재인거 같아요,



실질적으로 홍화씨의 생김새의 특징을 살펴보면 톱니처럼 가시가 있고 껍질은 두껍고 알맹이가 적어서 물에 뜨는것이 홍화씨의 생김새예요. 맛을 보면 담백하고 고소하여서 아이들도 홍화씨를 참 잘먹더라구요.



이러한 홍화씨는 가루입자를 미숫가루 정도로 곱게 하여서 소화기능이 약한 분들은 유황홍화씨가루로 먹어도 되고 따뜻한 물과 함께 홍화씨를 환으로 드셔도 참 좋답니다.차로도 드실수 있으니 꼭 드셔보시길 바래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