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황홍화씨의 효능 간단요약

Posted by 토이맨
2018. 5. 24. 19:13 음식 스토리

최근들어 알게된 유황, 건강에 좋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알게 된 유황홍화씨에 대해 궁금증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유황홍화씨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참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유황홍화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홍화씨는 약한 뼈나 부러진 뼈 오래된 어혈등에 매우 효과적인 약재로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골밀도가 약해져 골다공증에 걸리고 평소 나쁜자세로 인하여 많이들 건강에 이상이 생기기도 하죠,


특히나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폐경기에 접어든 여성들이 골다공증에 많이 걸리게 되는데 홍화씨는 이러한 폐경기 여성들이 많이 겪는 골다공증 예방과 치료에 매우 효과적인 약재로 알려져 있더라구요.



뼈에 금이가거나 골절이 되면 그 부위를 보호하고 뼈의 재생을 돕기 위하여 골절부위로 피가 몰려서 혈종을 형성하게 되는데, 이런 경우 홍하씨는 뼈를 붙이는 작용을 하는 효과가 있어서 매우 좋다고해요.


위처럼 홍화씨는 파골,쇄골,절골등 뼈와 관련한 많은 질병들이나 골다공증,고관절 마모등에 특히 뛰어난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해요.그리고 앞서말햇듯이 폐경기의 여성들에게 매우 좋다고 하네요.





사실상 홍화의 질은 재배방식과 재배된 토양의 성질에 따라 달라지며 이러한 홍화씨를 많이 복용한다고 해도 실질적으로 중독이 되지 않고 부작용도 거의 없으니 뼈가 약하신 분들에게 참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홍화씨는 홍화씨뿐만이 아니라 홍화씨를 감싸는 껍질도 참 좋은데, 홍화씨 껍질에는 유기백금,리놀산,칼슘,마그네슘,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뼈를 이어주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을 홍화씨가 지니고 있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홍화씨는 혈압과 동맥경화에 효과가 있는데다가, 체내의 지방질을 분해하여 비만해소에도 효과가 있고 이밖에도 혈관 수축작용을 억제하여서 콜레스테롤 저감효과도 있다고 하니 유황홍화씨 한번 드셔보세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