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홍화씨 복용하는 방법 간단정리

Posted by 토이맨
2018. 5. 25. 17:20 음식 스토리

가시홍화씨는 국화과 식물인 홍화의 씨앗을 말한다네요. 이러한 홍화씨에는 고도불포화지방산과 리놀레산이 약70%함유 되어있기때문에 뼈건강에 도움을 주어 뼈질병을 예방한다해요. 



그리고 가씨홍화씨를 섭취하게 된다면 골밀도의 수치를 높여 관절염 증상이나 허리디스크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해요. 거기다 혈중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저하시켜 순환기질환에도 좋아요



이러한 홍화씨는 볶아서 보리차처럼 끓여 차로 마실수도 있는데 달인 홍화차는 재탕이 가능하기 때문에 끓일때 생각이나 대추 감초를 조금씩 넣고 달여 마셔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홍화씨를 차로 마실수도 있지만 홍하환으로도 복용이 가능한데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들도 홍화씨를 환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따뜻한 물과 홍화씨환을 같이 복용하면 효과가 참 좋다고 해요.





씨뿐만이 아니라 홍화씨의 껍질도 많은 도움이 되는데, 껍질을 살펴보면 유기백금,리놀산,칼슘,칼륨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유기백금은 부러진 뼈를 이어주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리놀산은 고혈압과 동맥경화에 효과가 있으며 체내의 지방질을 분해하여 비만 해소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이외에도 홍화씨는 혈관 수축작용을 억제하고 혈관을 확장시키기 때문에 동맥경화,혈액순환 촉진, 콜레스테롤 저감에 효능이 있어요.



또 홍화씨 기름에 많이 들어있는 토코페롤 비타민E는 온갖 발암물질에서 우리몸을 보호해주는 역할과 동시에 암세포의 증식을 막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암을 막는데도 비타민E가 필요하다고하는데 비타민E가 있는 홍화씨가 이에 좋겠죠?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