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 낮추는 음식 간략 요약

Posted by 토이맨
2018. 5. 13. 12:42 음식 스토리


간수치는 간 기능의 저하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혈액검사 상의 수치를 말합니다. 간은 상당 부분이 망가져도 별다른 자각증상이 없기 때문에 침묵의 장기 라고도 불립니다. 간의 악화 증상을 느끼게 되면 돌이킬 수 없는 정도까지 왔기 때문에 간은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래서 오늘은 간수치 낮추는 음식에 대해서 가르쳐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간수치 낮추는 음식 첫 번째는 다슬기, 바지락, 재첩 등 입니다. 다슬기의 경우 청색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간, 담과 같은 청색소로 이루어진 장기들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재첩에는 간 해독작용을 돕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간기능 회복, 황달 그리고 위장을 맑게 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 간수치 낮추는 음식은 버섯 입니다. 모든 종류의 버섯에는 베타 글루칸이라는 다당류가 풍부합니다. 이 베타 글루칸은 면역력을 증대시키며 암을 예방하고 간의 독성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알콜대사를 돕는 비타민B2,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세 번째 간수치 낮추는 음식은 우엉 입니다. 위장장애가 있을 경우에 간의 해독작용을 방해하게 되는데 우엉은 위에 좋은 라놀린이 함유되어 있어 위를 편하게 해줍니다. 박테리아 독소를 제거하여 위와 간의 해독을 도와주고 피를 맑게 만들어 줍니다.



간수치 낮추는 음식 네 번째는 마늘 입니다. 마늘은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는 음식입니다. 마늘의 알리신이란 성분이 간의 기능을 도와주어 간의 부담을 덜어주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중금속물질을 배출시키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결명자 또한 간수치 낮추는 음식 입니다. 결명자는 눈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데, 간에도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결명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고 혈압을 조절하는 효능도 있으며 여러 눈의 질병을 예방해주며 간수치를 낮추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 간수치 낮추는 음식은 흰 민들레 입니다. 민들레에는 강력한 해독효과가 있어서 간의 기능을 도와주고 간기능 손상을 주는 효소들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간세포 재생을 촉신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