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결석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Posted by 토이맨
2018. 5. 9. 09:41 음식 스토리

신장결석이란 신장 안에 단단한 결정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몸이 건강할 때는 결정의 크기가 작아 소변으로 쉽게 배출이 되지만 결정의 크기가 커지면 배출과정에서 문제를 일으켜 요도, 방광 과 같은 비뇨기관에 문제를 줄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여러가지 합병증도 유발될 수 있구요. 신장결석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보통은 소변의 양이 줄어들거나 성분의 균형이 무너져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운동이 부족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시에도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장결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신장결석에 좋은 음식 첫번째는 배 입니다. 배에는 수분이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수분이 많은 배는 이뇨작용을 돕는 과일로서 신장의 결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수분부족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갈증을 해소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소화를 돕는 작용도 합니다.


신장결석에 좋은 음식 두번째는 수박입니다. 수박도 수분이 많기로 유명한 과일입니다. 수박 또한 대표적인 효능으로 이뇨작용을 돕는 것으로 방광염과 신장염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수박은 해독작용과 해열작용도 하여 신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장결석이 생기기 쉬운 여름 날 몸을 시원하게 해주고 소변이 잘 나오게 도와줍니다.





세번째 신장결석에 좋은 음식은 호박입니다. 호박은 신체의 면역력을 길러주며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또한 이뇨작용도 뛰어나 결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며 증상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장의 기능이 원할하게 작동하도록 도움을 주며 부종을 없애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네번째 신장결석에 좋은 음식은 율무입니다. 율무는 혈당을 조절하여 혈당을 낮추는 작용을 하며 이뇨작용 또한 도와줍니다. 소변을 잘 보게할 뿐만 아니라 몸이 붓는 현상을 없애는데도 큰 도움을 주어 신장질환 예방에 탁월합니다. 그리고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에도 효과가 탁월합니다. 하지만 임산부나 소변이 자주 나오는 분들에게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마지막 신장결석에 좋은 음식은 역시나 물 입니다. 신장결석은 다른 요인이 있지만 원천적으로 수분 부족으로 인해 결정이 생기기 때문에 수분섭취는 필수적입니다. 물은 몸의 밸런스를 조절하는데도 큰 도움을 주며 신장결석 예방 뿐만 아니라 몸의 모든 활동에 필수적인 요소 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매일 물을 꾸준히 자주 마시며 가끔씩은 차로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