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 효능 영양성분과 특징 살펴보기

Posted by 토이맨
2018. 5. 1. 12:15 음식 스토리

요즘 인기를 얻고있는 오디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오디는 성질이 달고 차고 독이 없으며 당뇨병 예방에 탁월하다고 해요. 오디는 맛이 좋고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한 과일로 예전부터 여러 방면에서 활용되어 왔습니다. 오디에는 여러가지 효능들이 있습니다.



오디효능 첫번째는 당뇨병 개선입니다. 달콤한 맛이 나는 오디 열매라고 해서 당뇨에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오디는 단맛이 강하지만 신체의 혈당수치를 낮춰주고 몸의 밸런스를 유지시켜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인슐린 생성을 촉진시켜 당뇨병 환자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디는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몸을 젊게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분과 비타민C가 풍부해야하는데 오디의 풍부한 영양소가 적합합니다. 오디는 우리 몸에서 노화가 시작되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보통 베리류의 과일들이 항산화효과가 큰데 항산화성분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성분은 신체의 면역력과 노화, 피부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숙취해소도 오디효능 중 하나입니다. 오디는 음주 후에 몸에 남아 있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이 음주 전후로 드시면 숙취해소와 완화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C의 함량이 높아 영양 결핍으로 인한 피로를 느끼시는 분들에게 좋으며

불면증을 해소하고 건망증을 줄여주는데도 좋아 수험생들에게도 큰 도움을 줍니다.



오디에는 베리들 중에서도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중에서도 C3G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고혈압을 억제해줍니다. 또한 오디의 루틴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액을 맑게 만들어주고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심혈관계 질환에도 좋으며 고혈압같은 성인병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오디는 빈혈과 골다공증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디에는 비타민A, 포도당, 철분, 칼륨, 칼슘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빈혈과 골다공증에 좋으며 관절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관절염 증상들을 완화시켜주며 임산부들에게 좋다고 합니다.오디의 성분들은 몸속의 활성산소들을 제거해주어 항산화 효과는 물론 남성의 정력강화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여성이 꾸준히 복용하면 피부노화를 예방해주고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도 좋습니다. 그리고 신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자양강장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