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피부관리법 간단한 생각

Posted by 토이맨 토이맨
2018. 5. 25. 19:23 건강 스토리

한창 피부나 외모에 관심이 많을 나이에 얼굴에 트러블이 나면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고 하는데요. 가장 예쁘고 걱정없어야 할 나이에 공부나, 학교가 아닌 피부에 까지 스트레스를 받는 다면 정말 괴로울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피부트러블을 개선할 수 있는 10대피부관리법에 대해 간단히 생각나는데로 적어보려고 해요. 지금은 여드름에서 벗어난 상태이니 정말 기본적으로는 여드름은 초반에 나기 시작할때부터 관리해주는것이 필요하다고해요.








여드름이 한 두개 나고 있다면 세안에 무엇보다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단순히 하루 두번이상 세안은 간단하게 얼굴을 씻는다는 의미보다는 하루종일 붙어있는 미세먼지, 죽은 각질, 하루동안 나온 피지 등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에 더 큰 의미가 있는데요. 



특히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잦은 피부라면 세안시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모공을 천천히 열고 찬물로 마무리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비누를 사용하고 있다면 내 피부에 맞는 세안제를 따로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비누는 여드름성 피부를 더욱 심하게 만들 수 있기때문에 자제해야하고 심한 클렌징, 각질제거 등은 오히려 피부를 상하게 할 수 있고, 상처를 남게 할수 있어 자극없이 피부에 맞는 클렌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여드름은 보통 건조한  얼굴에 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여드름용 화장품들은 피부를 오히려 건조하게 해 유수분 밸런스가 맞지 않아 여드름이 더 심하게 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보습제를 통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좋은데요. 건조한 피부에는 보습제를 이용하고 여드름이 있는 스타일 이라면 겔타입의 보습제를 사용하면 좋다고 해요. 피부자체의 수분유지뿐아니라 몸의 수분을 채워줄 필요도 있는데요. 평소 건조하다면 물을 자주 마시거나 레몬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으로 피부수분과 미백효과까지 보실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게시글 공유하기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