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론 신용등급 대해 알아보자

Posted by 토이맨
2017. 4. 24. 11:03 정보 스토리

 

 

 

 

 

카드론 신용등급 대해 알아보자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용카드를 가지고 계실껍니다.
신용카드는 쇼핑을 할 때 매우 편리한 결제수단으로 카드사마다 혜택또한 매우 다양합니다.
그리고 신용카드는 현금서비스도 가능해서 현금이 필요한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카드론도 이용자수가 매우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뉴스에서는 전업계 카드사가 카드론으로 올린 수익이 과거에 비해 10% 가량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카드론을 이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 공시를 부면 카드론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9.15~20.57% 로
평균적으로 14~16% 수준이라고 합니다. 확실히 제1금융권 상품에 비해 높은 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론은 현금을 편리하고 빠르게 빌릴 수 있기 때문에 젊은 층에서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사회생활 경험이 없고 금융거래 실적이 적은 청년들의 신용등급에 좋지않은 영향을 끼치기 쉽습니다.

 

 

.

 

 

 

 

카드론은 신용이 낮은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상품이기 떄문에 이용횟수가 많을 경우 신용등급이 하락하기 쉽습니다.
보통은 신용등급이 한단계 낮아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연체 없이 잘 갚아나가시면 다시 원상복귀가 될 수 있습니다.

 

 

 

 

 

등급 산정 시 현재 직장이나 소득, 채무액, 타대출, 연체여부, 과거연체기록 등 많은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리고 등급 구간내 점수가 하위권에 있다면 이로 인해서 등급이 한 단계 또는 두 단계 이상 내려갈 수 있습니다.
반대로 구간 내 상위권이라면 전혀 등급 이동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드론을 이용하시게 된다면 연체를 절대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대출이 연체를 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카드론의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급격하게 하락할 수 있습니다.
보통 카드론 이용자들이 4~6등급에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카드론사용과 연체가 겹치면 1금융권 이용이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