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가 부어요 그 원인에 대해

Posted by 토이맨
2018. 4. 6. 11:06 이슈 스토리


어떠한 질병은 그 증세가 짧게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나타나기도, 또 그 증상이 오랜 시간 동안 지속되는 만성질환으로 나타나기도 해요. 이러한 급성질환과 만성질환의 차이점은 그 증상이 진행되는 시간의 차이가 있기 대문에 급성질환을 방치하여 올바른 치료를 시행하지 못하였을 경우 만성적인 질환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은 다들 아시리라 생각해요.



이와 같은 급성질환에서 만성질환으로 진행될 수 있는 질병 중 가장 흔하고 친숙한 질환은 단연 감기일텐데요. 특히 코를 훌쩍이는 가벼운 증상이 주된 증상인 코감기의 경우 방치하였을 때 만성적인 비염, 축농증 등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빠른 치료를 받으셔야 하지요.





그런데 이렇게 방치된 질환, 그 중에서도 만성 비염의 방치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비후성비염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비후성비염은 여러 원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염이 그 치료가 적절히 시행되지 못하여 만성적으로 진행, 발생할 수 있는 비염의 한 종류에요. 비후성비염의 '비후'란 피부가 두툼하게 부풀어오르는 증상을 일컫는 말인데 비후성비염의 경우 그 증상으로 코내부 부어오름, 코가 부어요.



즉 코 내부의 점막이나 코를 이루는 작은 뼈가 부풀어 오르는 비염이지요. 이는 만성적인 비염에서 비롯되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기도 해요.

그렇다면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비후성비염의 발생원인은 대부분 방치된 비염으로 인해서에요. 코에 발생한 급성 염증, 즉 급성비염의 방치로 인하여 진행된 만성비염을 그대로 방치하였을 경우 그 염증의 증상으로 인하여 코 내부의 점막, 혹은 비갑개골이 점점 부풀어 오르는 것이랍니다.



이외에도 비중격만곡증, 알레르기성 반응, 자극적인 물질의 지속적인 흡인과 같은 만성적인 코질환을 겪게 된다면 비후성비염이 발생할 수 있어요.

꾸준히 지속되는 코막힘과 콧물, 점차 마비되어가는 후각기능, 부풀어 올라 호흡기능이 마비되는 코, 코로 숨을 쉬는 행위가 힘들어 입으로만 숨을 쉬게 되는 경우, 만성적인 후비루 증상이 나타난다면 증상을 간과하지 마시고 꼭 병원에 방문하여 즉각적인 치료를 받도록 하세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