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서비스 연체 안하는게 최우선

Posted by 토이맨
2018. 4. 3. 09:19 이슈 스토리

요즘 젊은 사람들 중에 빚 없는 사람이 없다는 말도 많이 들리는 것 같습니다. 대학입학 시작부터 학자금 대출로 빚이 생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젊은 날의 혈기로 경제생활을 잘못하여 빚이 생기는 사람들도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금서비스 연체는 신용카드 이용자들이 자주 겪는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금서비스 연체가 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신용카드를 이용할 경우 급하게 쓸 현금을 위해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금서비스는 편리하지만 이자율이 높고 빨리 갚아야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현금서비스가 연체되면 보통 고금리로 한꺼번에 뛰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금서비스가 연체되면 연체된 후 5일 이상 지날 경우 신용등급이 매우 하락하고 한도축소, 최고금리로 인상 등의 불이익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급한마음에 신용카드를 이용하면서 신용카드 연체를 막기위해 다른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로 돌려막기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행위는 계속해서 악순환을 유지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현금서비스 연체가 시작되기 전에 캐피탈, 저축은행, 정부지원 상품 등을 알아본 후 대환대출, 채무통합대출 등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기존 상품보다 낮은 금리로 다시 대출을 받아서 막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상품인 햇살론은 지원 자격이 될 경우에는 가장 낮은 금리를 부여주어 추천드리는 상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대출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좋지않은 결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현금서비스 연체가 악화되어 빚이 엄청나게 늘어나면 법원에 회생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법원에 회생을 신청하면 1주일내 금지명령을 내려 연체시 채권추심을 막아주고 중지명령을 통해서 법적절자로 인한 재산압류를 중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신청만해도 추심과 재산압류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이자들을 100% 탕감받을 수 있고 원금도 최대 90%까지 탕감이 가능합니다. 원금탕감률은 신청인의 소득, 재산, 부양가족, 최근채무, 채무상용처 등 여러가지 요소로 심사됩니다. 이런 심사절차는 까다롭기 때문에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하면 변제율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유능한 법률사무소에 사건을 맡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