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비빈 효능 영양성분 특징 살펴보기

Posted by 토이맨
2018. 4. 26. 09:29 음식 스토리

최근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네이비빈에 대해서 아시나요? 네이비빈은 흰강낭콩의 영어이름인데요. 정식 명칭은 카넬리니빈이지만 네이비빈이라는 별명으로 자주 불린다고 해요. 미해군에서 단백질 보충원으로 자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네이비빈(Navy Bean)이라고 불린다고 해요. 우리나라에서는 부대찌게에 넣어 먹는 콩이나 통조림에 들어있는 콩이 바로 네이비빈이라고 해요. 네이비빈에는 풍부한 단백질과 섬유질은 물론 다양한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영양학적으로 매우 우수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매우 이롭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네이비빈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비빈에는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주 영양소로는 단백질과 식이섬유, 칼슘이 있습니다. 네이비빈에는 같은 양의 달걍보다 단백질이 2.5배나 많이 들어있습니다. 소고기의 2.7배이며 우유의 7배나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또한 네이비빈의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이기 때문에 몸에 무리를 주는 동물성 단백질이 아니라 매우 안심하고 드실 수 있답니다.



네이비빈에는 또한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합니다. 같은 양의 고구마나 키위의 5배나 함유되어 있으며 바나나의 12배 이상의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식이섬유로 인해 소화력을 개선시키고 변비를 해소하며 숙변을 제거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비빈은 우유의 1.5배, 새우의 2.5배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수치는 칼슘의 대명사인 멸치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하네요.





네이비빈의 주된 효능은 탄수화물 흡수 억제입니다. 네이비빈에는 파세올라민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파세올라민이란 성분은 탄수화물이 단당으로 분해되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시 네이비빈을 식사를 하며 함께 섭취하면 식사를 과하게 제한하지 않으면서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여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답니다.



네이비빈은 혈관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네이비빈에 함유된 레시틴 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레시틴 성분은 혈관의 노페물을 배출하여주며 노폐물 제거와 함께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각종 혈관성 질환이나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유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네이비빈은 탄수화물의 당분 흡수를 저지해주기 때문에 당뇨병에 걸린 분들에게도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그 외에도 간세포재생에 도움이 되며 피로회복도 도와준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네이비빈은 다이어트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식품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다이어트를 할 때 자칫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기 때문에 균형적인 영양소를 섭취하면서도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겠네요.또한 포만감을 높여주어 식사량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적합한 식품이겠네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