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드라미꽃차 효능 영양성분 알아보기

Posted by 토이맨
2018. 4. 25. 10:06 음식 스토리

오늘은 꽃의 모양이 수탉의 벼슬과 비슷하다고 하여 계관화라고도 불리는 맨드라미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맨드라미는 차로 자주 이용되는 식물로 서양에서는 관상용으로 자주 사용되었으며 한방에서는 일찌감치 약재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맨드라미 꽃은 여름에 피며 그 색이 보통 붉은 색이라고 합니다. 맨드라미는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인데요. 이쁜 맨드라미꽃차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맨드라미꽃차는 여성분들에게 매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미디어를 통해 여성질환에 특히 좋다고 소문이 나있는데요, 맨드라미의 유명한 효능으로 지혈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성들의 자궁출혈과 월경통, 월경과다 같은 증상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이 맨드라미 입니다.

한방에서는 여성들이 하혈을 할 때 맨드라미 처방을 했다고 합니다.


맨드라미는 소화기관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장에 탈이 날 경우 설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맨드라미 끓인 물을 마시면 설사가 금방 멈춘다고 합니다. 또한 치질로 인한 출혈이나 대소변으로 인한 출혈 등에도 도움을 줍니다.





맨드라미의 효능에는 안구건강 향상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맨드라미는 안구질환에 좋다고 소문이 나있는데요. 결막염과 같은 눈병에도 효과가 좋으며, 야맹증, 녹내장, 만성 포도막염과 같은 심각한 안구질환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시력을 향상시키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맨드라미는 복용하지 않고도 매우 뛰어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맨드라미 꽃을 보면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으며 꽃의 방향성분이 신체에 여러가지 이로운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맨드라미는 심장의 활동을 원할하게 해주며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여 꽃병을 방안에 두면 이로운 효능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우울증 해소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맨드라미는 고혈압과 고지혈증 같은 각종 성인병에도 효과가 좋으며 피부 습진에도 좋습니다.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이나 습진이 심한 부위에 맨드라미를 생으로 짓이겨 붙이면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 강화 효과도 가지고 있어 아이들이 많이 겪는 알레르기성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주며 그 증상을 완화시키는데도 큰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