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콜 분해효소에 대하여

Posted by 토이맨
2017. 1. 18. 11:57 음식 스토리

 

 

 

 

알콜 분해효소에 대하여

 

 

 

 

 


저는 술을 마시면, 특히 막걸리를 마시면
다음날 숙취로 고생을 많이 하는편입니다
술 마시는 스타일이 적당히 마시는 스타일이
아니기 떄문에 더 그런거 같아요.

 

술을 마신후 피로와 메스꺼움,
두통이 일어나는 이유는
알콜대사의 아세트알데히드의
독성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아세트알데히드의 독성으로인해
메스꺼움과 괴로움 두통,구토 등이 일어나는것인데
이것을 해결하는것이 숙취해소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술을 자주 마시면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소가 늘어난다고 해요
간혹 주변에 술을 입에도 못대다가,
술꾼이 되신분들 있으시죠?
짧은 기간에 자주 마시면 효소의 수가
늘어서 주량이 늘어난다고 하네요.
물론, 몇일 안 마시게 되면
효소의 수가 처음과 같아져
원상복귀가 됩니다^^

 

 

.

 

 

 

 

그러니깐,친구들 중에서 술을잘마시는 분들은
이 친구는 알콜분해효소가 참 많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몸에서 아주 잘 처리하는가 봅니다.
간이 건강한 것이라고 할수있죠.

 

 

 


알콜분해효소는 개인마다 다르게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누군가는 빠르게 해독하고,
누군가는 힘들어하고.

술을 자주 먹으면 몸은 술이 들어온 것을
대비해서 알코올 분해효소를 미리
만들어 놓는다고 해요
1주일만 안먹어도 이같은 일은 없으니,
술을 자주 먹으면 주량이는다라는 말은
반은맞고 반은 틀린말이겠네요

 

 

 

 

혹시 술자리로 고생하고 계신다면
미리 유제품을 먹고나서 술자리에 가보세요.
술을 흡수하는 속도를 늦춰주어 효과가 있을거에요.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할게요.
요즘 날도 추운데, 건강 잘챙기세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