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강가루 먹는 법 참고하면 좋은 정보

Posted by 토이맨
2017. 3. 9. 10:31 음식 스토리

 

 

 

 

미강가루 먹는 법 참고하면 좋은 정보

 

 

 

 

 

 

 

요즘 떠오르고 있는 식품 미강! 미강에 대해서 아시나요?
벼를 탈곡하여 겉껍질인 왕겨를 벗겨낸 것을 현미라 하고 현미를 도정하여 쌀겨와 쌀눈을 벗겨낸 것을 백미라고 하는데요.
현미를 백미로 도정하는 과정에서 벗겨지는 쌀눈과 쌀겨가 바로 미강이랍니다.
오늘은 미강가루먹는법과 미강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미강은 발효해서 섭취할 시에 엄청난 효능을 자랑한답니다.
쌀의 전체 영양소 중 95%가 쌀겨와 쌀눈인 미강에 들어있다고 해요.
신체에 매우 유익한 미강을 발효시키면 섬유소가 유연해져서 소화율이 높아지고 몸에 좋은 각종 성분이 쉽게 흡수되요.
또한 발효되는 과정에서 미생물이 만들어내는 유용성분까지 먹을 수 있어 더욱 건강에 좋답니다.

 

미강의 효능들에 대해서 가르쳐 드릴게요~
미강에는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촉진시킨답니다.
그래서 숙변제거와 변비를 예방할 수 있고 다이어트 효과도 탁월해요.
그리고 콜레스테롤 제거 효과로 혈액순환이 원할하도록 도와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당뇨 등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고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

 

 

 

 

미강에는 리놀렌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현대인들의 고지방식으로 인한 면역력 저하를 막아준답니다.
그리고 미강이 발효되며 생성되는 알파토코페롤의 성분에 의해서 면역기능이 향상되요.
그래서 아토피 피부 등 여러 알레르기 증상 치료에도 도움이 되며 피부미용효과도 탁월하답니다.

 

 

 

 

미강의 피틴산 성분이 체내유해물질을 체외로 배출시켜주어 노폐물을 제거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몸의 독소를 해독시켜준답니다.
그리고 풍부한 B1비타민이 뇌세포 기능을 향상시켜 학습능력을 향상시켜주고 기억력을 향상시켜 치매예방에도 좋아요.
그리고 정력과 체력, 에너지를 증가시켜주어 쉽게 지치는 현대인들에게 매우 좋답니다.

 

 

 

 

미강가루는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요.
우선 밥을 지을 때 쌀을 씻으신 후 미강가루를 약간 뿌려주고 밥을 지으면 훨씬 고소하고 탱탱한 밥을 건강하게 드실 수 있어요.
그리고 우유나 두유, 요플레, 요구르트, 미숫가루, 콘프레이크 등에 섞어서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매우 좋구요.
각종 국이나 찌개, 부침요리, 무침요리 등 거의 모든 요리들에 함께 넣어서 드시면 좋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