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계란 효능 몸을 만드는 다이어트에 제격

Posted by 토이맨
2017. 2. 24. 10:39 음식 스토리

 

 

 

 

 

삶은계란 효능 몸을 만드는 다이어트에 제격

 

 

 

 

 

 

요즘은 어린아이들이 먹는 간식들이 여러종류가 있죠. 과자, 아이스크림, 초콜릿등 여러가지 달고 맛있는 간식들이 많은데요.
제가 어릴 때만해도 슈퍼에서 간식을 사먹는 경우도 있었지만 삶은 달걀을 만들어서 자주 먹곤 했어요.
저희 형과 냄비에 물을 채워 계란을 넣고 소금을 살짝넣어 끓여서 집에서 바로 만들어서 먹곤 했는데요.
오늘은 삶은계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우선 삶은계란은 아미노산이 풍부해요. BCAA라는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작용을 해요.
그리고 골격형성에 중요한 칼슘을 흡수시키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D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요.
어린 시절 삶은 달걀은 필수겠지요?

 

그리고 모두 아시다싶이 흰자에는 단백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요.
단백질은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필요한 영양소이죠.
단백질은 근육을 키우고 좋은 몸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을 주죠. 또한 흰자는 칼로리 또한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매우 좋답니다.

 

 

.

 

 

 

 

노른자에 들어있는 루테인 성분은 뇌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줘요.
숙취해소와 골다공증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성장기 아이들에게 큰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단백질 성분이 뇌세포를 활성화해서 피로회복에도 좋아요.

 

 

 

 

삶은계란의 칼로리를 110으로 보면 20 칼로리가 흰자에 해당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되도록 노른자를 빼고 드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계란은 완전식품에 해당될 정도로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아침시간 바쁜 분들에게 짧은 시간에 포만감 있는 식사를 제공한답니다.

 

 

 

 

정말 여러 효능을 가진 삶은계란을 만들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할까요?
삶은계란은 단순히 끓는 물에 삶아 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계란을 삶을 때 소금과 식초를 넣어주면 좋아요.
소금은 계란이 삶아지면서 깨지는 것을 막아주고 식초는 끓는 도중 파괴되는 단백질을 보존시켜주는 역할을 해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