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냄새가심한이유 왜일까?

Posted by 토이맨
2018. 3. 25. 18:35 이슈 스토리

오늘은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와 방귀냄새가심한이유에 대해 알아볼게요. 도서관, 엘리베이터 등 공공장소나 중요한 자리에서 방귀를 뀌게 되면 참 난감한데요. 간혹 시도 때도 없이 방귀가 마려운 분들이 계세요.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음식만 먹는 것이 아니라 공기도 음식과 함께 우리 몸 속으로 들어오게 되는데, 이 것이 바로 방귀가 되는 원리에요.



몸으로 들어온 공기는 체내로 흡수되지 않고 소화기관을 따라 다녀요. 음식물을 소화시키는 동안 발효로 인해 생겨난 가스가 이 공기와 결합하여

항문을 통해 나오게 되는데 이 것이 바로 방귀이지요. 유독 방귀를 많이 뀌시는 분들이 계신데, 여기에는 다양한 원인이 존재해요. 지금부터 그 원인들을 하나씩 짚어보도록 할게요.



식사 속도가 빠르면 음식물과 함께 입으로 공기가 많이 들어가게 되어 방귀횟수가 잦아진다고 해요. 저녁에 식사를 늦게 하고 바로 잠들거나, 야식을 먹고 소화도 되지 않은 상태로 잠자리에 드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그런 경우 방귀냄새가 심해질수가 있어요 .





 식사를 하고 바로 잠을 자거나 눕게 되면 소화기관의 압박으로 인해 몸 속으로 들어온 공기가 빠져나가지 못하게 된다고 해요. 위의 경우가 아니더라도 소화기에 문제가 생기거나, 원래 소화기가 약한 분들은 방귀가 많이 나올 뿐더러 냄새가 독한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방귀냄새가 심한 이유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섭취하는 음식물 때문이에요.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음식을 섭취하건, 발효가 많이 일어나는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기관에서 소화되는 도중 나오는 냄새가 공기에 섞여 방귀냄새를 심하게 만들지요. 또는 건강상에 문제가 있다는 증거일 수도 있어요. 몸 속으로 들어간 공기가 방귀나 트름을 통해 밖으로 배출되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면 장폐색이라는 질환에 걸릴 수 있거든요.



그러니 방귀가 나쁜 것만은 아니에요. 평소에 냄새가 너무 심하거나, 너무 자주해서 걱정이시라면 식사를 천천히 하시고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들을 꾸준히 해주세요. 그리고 먹은 뒤에 바로 눕는 좋지 않은 습관은 고치셔야 한답니다. 이상으로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와 방귀냄새가심한이유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