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감기 빨리 낫는법과 도움이 되는 음식은

Posted by 토이맨
2018. 4. 28. 11:22 건강 스토리


이 맘때쯤 놓치지 않고 걸리게 되는 것이 목감기나 코감기인데요. 일교차가 심하기 때문에 조금만 면역력이 약해져도 감기에 걸리기 쉽다고 해요.  그래서 환절기 감기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으신것 같은데요. 감기 중에서는 특히 코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콧물이 많이 나고 열과 몸살을 동반할 수 있어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고해요. 코감기 빨리 낫는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코감기에 걸리면 콧물이 줄줄 흘러나오기 때문에 휴지를 늘 들고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식염수를 이용해 콧속을 세척해주시면 콧물제거에 도움이되고 코감기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코감기 뿐만아니라 어떤 감기라도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호흡기 질환의 증상은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주는것이 좋은데요.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을 마시면 호흡기질환예방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감기에는 특히 생강을 달여 차로 마시면 좋은데요. 생강은 항염증작용과 살균작용, 혈액순환을 돕는 효과가 있는데요. 생강을 얇게 저며 물에 끓인뒤 꿀을 타서 먹으면 코감기에 도움이 되고 목이 부은 곳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평소 비염이나 축농증을 앓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차라고 하는데요. 코감기 빨리 낫는법 중의 또 다른 방법은 도라지를 차로 달여 먹는 방법인데요.



도라지에는 사포닌성분이 풍부해 기침과 콧물, 가래, 천식, 비염, 축농증에 좋은데요. 도라지를 달여 물을 지속적으로 마시면 감기예방과 감기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감기가 걸렸다면 빠르게 면역력을 증진시키는것이 중요한데요. 평소에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을 충분히 먹고 따뜻한 차나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만으로 충분히 코감기 예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코감기 빨리 낫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