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가슴 아래통증 추정되는 몇가지 질병

Posted by 토이맨
2018. 4. 16. 09:34 건강 스토리


보통 왼쪽 가슴아래 부위에 통증이 유발된다면  원인은 신경에 의한 발생이라고 해요 통증이 계속 지속되지는 않고몇초정도 쿡쿡 찌르는듯 할때도 있고, 어떨때는 하루종일 통증이 지속될떄도 있는데요 왼쪽 가슴 아래 부위 통증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오선 협심증을 의심해볼수 있는데요 협심증이란 심장의 혈관 구멍이 좁아져서 혈역순환에 장애가 발생하는 질환이에요 우선 왼쪽 가슴에 위치한 대표 기관들을 의심해볼수가 있는데요. 대표적인게 심장입니다. 단 몇초라도 활동하지 않으면 생명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는 기관이죠. 그만큼 핵심기관이기도 하구요. 





심장쪽에 문제가 생겼다면 바늘로 찌르는것 같은 통증과 가슴을 쥐어짜는 듯한 통증 등 다양하게 증상이 나타납니다. 초기에는 가슴쪽이 뻐근한 듯한 가벼운 증상이 발현된다고 해요. 이 경우들은 심장으로 들어가는 관상동맥 혈관에 문제가 생겼을시에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해요. 



관상동맥쪽 문제는 협심증이 대표적인데 보통은 휴식을 취하면 통증이 사라지고 개선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심근경색의 경우 한치도 가만있지 않고 통증이 계속 되기 때문에 고통이 이만저만이 아니죠. 이외에 늑막염도 있는데요. 갈비뼈 사이를 손가락으로 눌렀을때 통증이 느껴지면 늑막염일수 있어요 하품을 하던지 기침을 할때 특히 통증이 유발되요



숨을 쉴때 왼쪽 가슴에 통증이 호소된다면 늑간근에 문제가 있거나 폐질환일 가능성이 높아요 또, 움직일때 왼쪽가슴통증이 발생된다면 근육통증을 의심해볼필요가 있습니다. 폐질환의 경우는 빨리 병원에 방문해서 원인과 치료를 밝혀내는 것이 좋습니다. 인체 기관중 회복되지 않는 소중한 기관이기 때문이죠. 근육통증의 경우에는 크게 문제될 것이 없기 때문에 휴식과 심적 안정을 취해주면 되겠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